SSG페이, O2O 서비스 通한 생활밀착형 '쓱배달' 론칭
SSG페이, O2O 서비스 通한 생활밀착형 '쓱배달' 론칭
  • 오정희
  • 승인 2018.04.2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페이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스타트업 O2O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SSG페이의 O2O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신세계그룹은 4월 26일부터 SSG페이가 SSG페이 앱 속 '생활쓱' 영역을 통해 음식 배달 주문 및 결제할 수 있는 '쓱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SG페이의 '쓱배달'은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모바일로 음식 배달을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의 이용 편리성을 강화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보이는 서비스다.

현재 '쓱배달'에서는 멕시카나 치킨과 피자알볼로, 피자헤븐 등의 메뉴를 주문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이와 더불어 5월 중으로 치킨플러스, 스쿨푸드 등 배달 가능한 브랜드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SG페이는 지난 3월부터 '생활쓱' 내에 꽃 배달 서비스인 '쓱플라워'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쓱플라워' 역시 꽃 주문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어 사랑하는 이에게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O2O 서비스 확대는 스타트업 기업인 프랜차이즈 배달 중계 운영사 '푸드테크(FOODTECH)'와 꽃 배달 운영사 '㈜더블룸랩'의 꽃배달 서비스 '블루미'와의 전략적인 제휴로 진행된다. 

푸드테크와 블루미는 상품 구성, 배달 중계, 가맹점 관리 등을 담당해 SSG페이와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쓱배달'과 '쓱플라워' 서비스는 SSG페이의 결제 수단인 SSG머니, 신용카드, 계좌결제로 이용할 수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