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NH농협은행·KEB 하나은행·구호 外
[사회공헌 단신] NH농협은행·KEB 하나은행·구호 外
  • 변은영
  • 승인 2018.04.3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전사적 농촌 일손돕기 나서

NH농협은행은 4월 27일 경기 양평군 신당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한 이 날 행사에는 이대훈 은행장과 리스크관리부문 허충회 부행장, 신용감리부·리스크검증단·경기영업본부 직원들이 참여했다.

NH농협은행은 부서별로 전국 농가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농번기 일손돕기는 물론 우수 농산물의 적극 홍보와 구매를 통해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에 찾은 경기 양평 신당마을은 옥수수와 고추, 수박을 재배하는 농가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신용감리부와 자매결연을 맺고 도농간 다양한 교류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멤버스, 롯데자이언츠와 유니세프 '스쿨 포 아시아' 사회공헌 협약 2년 연속 체결

롯데멤버스는 지난 4월 2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유니세프의 '스쿨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멤버스는 유니세프의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아시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작년부터 2년 연속 사회 공헌 협약을 맺고 '스쿨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기금 조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롯데멤버스와 롯데자이언츠는 2018 시즌 경기 관람객들이 부산 사직구장을 찾을 때마다 관중 1명당 후원금 100원씩을 적립해 관중 100만명, 1억원 기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시즌 종료 후 유니세프에 시즌 기간 동안 모인 후원금을 전달해 '스쿨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캠페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성군 다문화 가정, 매일유업 후원으로 상하농원 나들이

전북 장성군 지역 다문화 가정 3대 가정 50여 명은 4월 27일 고창군에 있는 상하농원을 방문했다고 상하농원은 밝혔다.

매일유업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정에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일유업과 진암사회복지재단의 다문화가정 영유아 분유 지원 사업으로 시작된 인연을, 농원 체험으로 이어간 것이다.

'장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족들은 이날 상하농원의 과일공방, 빵 공방 등 다양한 6차 산업시설을 둘러보고 상하공장 견학, 소시지 만들기, 송아지 우유 주기 등 유쾌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베네피트, 글로벌 자선활동 '볼드 이즈 뷰티풀' 캠페인 진행

샌프란시스코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가 여성들의 주체적인 삶을 응원하는 '볼드 이즈 뷰티풀(Bold Is Beautiful)' 캠페인을 5월 한달 간 진행한다.

BIB 캠페인은 여성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자선 캠페인이다. 제품 판매 수익금의 100%를 기부하며, 각 나라의 로컬 자선단체와 협력해 나라별 실정에 맞는 도움을 여성들에게 직접적으로 주고 있어 의미가 특별하다.

베네피트는 눈썹에 관한 고민을 쉽고 간편하게 해결해주는 '원더 브로우 키트'의 5월 판매 수익금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해비타트 코리아에 전달한다. 이 기부금은 소외계층 소녀들에게 여성용품을 담은 핑크 박스 지원, 보호 자립을 앞둔 만 18세 여성 청소년을 위한 자립 지원금과 메이크업 키트 전달, 싱글맘 가정의 주택 개보수 지원 등에 사용된다.

 

구호(KUHO), '꿈과 희망'을 선사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가 올해도 시각장애 어린이들에게 밝은 세상을 열어주기 위한 도네이션 프로젝트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월 30일 밝혔다.

구호는 지난 2006년 이후 매년 패션의 아름다움을 시각장애 아이들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된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진행, 셀레브리티와 아티스트들의 협업으로 패션 아이템들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올해에는 타이포그라피를 트렌디하게 활용하는 한편 컨템포러리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캐릭터와 하트 디자인을 통해 상품 마다 차별화된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이번 캠페인으로 발생된 판매 수익금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삼성서울병원에 후원금으로 전달돼 시각장애 아동들의 수술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KEB 하나은행, 가정의 달 맞이 '행복한 동행 세미나'  개최

KEB 하나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9일 '행복한 동행 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작년 프라이빗 뱅킹 (Private Banking)  관련  4대 해외 어워드인 유로머니, 글로벌파이낸스, PB 인터내셔널, 금융전문지인 더뱅커에서 모두 수상한  ' 그랜드슬램 ' 달성으로 검증된  PB 서비스를 가정의 달에 손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제공해 드리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부동산 투자 플랜' 과 ' 부동산 절세 플랜' 을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전문가 강연과 부동산 전망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