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아는 것이 힘이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필수 상식 앱!
[이 앱 어때?] 아는 것이 힘이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필수 상식 앱!
  • 엄태완
  • 승인 2018.05.0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 때 유용한 앱 – 상식 편

아는 것이 힘이다! 나는 모르는데 저 사람은 어떻게 알지? 하는 분들을 위한 알아두면 쓸모 있는 상식이 필요할 때 유용한 앱!

 

하루 1분 시사상식 (시사 상식) / 개발사 인사이트랩 / 평점 4.0 / 참여자 수 397명

취업, 면접을 준비하거나 기본적이 상식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시사 상식이 필수. '하루 1분 시사상식'은 여러 가지 시사 정보를 제공해 다양한 지식 습득에 도움을 준다. 

 

누구나 아는 역사 퀴즈 (역사 상식) / 개발사 PREIR / 평점 4.2 / 참여자 수 2757명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우리에게 꼭 필요한 상식 중 하나인 역사 역사를 쉽게 공부하고 싶다면? ‘누구나 아는 역사 퀴즈’를 통해 즐겁게 역사 공부를 할 수 있다.

 

인생꿀팁 (인생 상식) / 개발사 Dockpass Lab / 평점 4.5 / 참여자 수 199명

 

제대로 된 상식이 아니어도 좋다, 인생에 도움이 될 만한 꿀팁을 얻고 싶다면? ‘인생꿀팁’은 인간관계나 삶, 일상생활의 정보 등 힐링과 위로가 될 수 있는 글을 제공한다.

 

필수 기본상식 (기본 상식)  / 개발사 xioncompany / 평점 4.6 / 참여자 수 106명

공부는 하기 싫지만 기본 상식을 뇌에 탑재하고 싶다면 '필수 기본상식'을 이용해 보자. 위인, 한국사, 과학, 시사, 정치, 법률, 인물, 나라별 수도, 고사성어, 지식 등 꼭 알아야 하는 상식을 책이나 신문을 읽지 않아도 폰을 켜기만 하면 필수 기본상식을 알 수 있다.

 

웨건의꿀팁 (잡학 상식) / 개발사 Speedwg / 평점 4.6 / 참여자 수 19명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 ‘스피드 웨건’의 앱 버전이다. 하루에 이슈된 소식을 전하는 '핫토픽', 사소하지만 궁금했던 이야기 '사물궁이' 등 중요한 이야기부터 깨알 상식까지 생활에 관련된 정보를  알 수 있다.  

 

(자료·사진=구글플레이스토어)

(데일리팝=엄태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