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줌인] 은행권, 통합멤버십 대결..'고객의 마음까지 얻어라'
[뉴스줌인] 은행권, 통합멤버십 대결..'고객의 마음까지 얻어라'
  • 정단비, 김효현
  • 승인 2018.05.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의 통합멤버십 대결이 벌어지고 있다. 고객의 라이프에도 이용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가입자 수를 늘려가는 모양새다.

각 사의 멤버십 혜택을 비교해보자.

하나금융:하나멤버스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 하나캐피탈, 하나저축은행 등 6개 그룹사의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카드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에 이용할 수 있고, 하나머니 멤버스 가입자들끼리 서로 하나머니를 선물하거나 OK캐시백, SSG페이 등 타사 포인트와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하나은행 자동입출금기(ATM)에서 하나머니를 현금으로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3월말 기준 1300만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는 등 빠른 속도로 고객 수를 늘려가는 중이다.

신한금융:신한 FAN 클럽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신한캐피탈, 제주은행, 신한저축은행 등 7개 그룹사의 금융거래 내역에 따라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신한카드 결제는 물론 예적금, 펀드, 보험 가입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금융수수료도 납부할 수 있다. 신한카드사 올댓쇼핑몰, SK텔레콤 통신데이터, 음원 이용권, 스타벅스 쿠폰 등 비금융 제휴사에서도 쓸 수 있으며, 신한은행 ATM에서 현금으로 찾을 수 있다.

-타사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고, 선물하거나 신한카드 사회공헌 브랜드인 아름인을 통해 기부할 수도 있다. 

-4월 말 기준 신한 FAN 클럽 가입자 수는 약 770만명에 달한다.

우리은행:위비멤버스

-우리은행 계열사 금융거래 내역을 모아 위비꿀머니를 제공한다.

-우리카드 결제 및 우리은행 예적금 가입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ATM에서 현금으로 출금도 가능하다. 삼성리워즈포인트 등 13개사와 제휴해 서로 포인트를 주고받을 수 있고 CGV등 38개 제휴사에서 결제 가능하다.

-지난 12일 기준 위비멤버스 가입자 수는 총 608만명이다.

KB금융:리브메이트

-KB국민은행, KB증권, KB생명, KB손보, KB국민카드 등 KB금융 계열사들의 금융거래 내역에 따라 포인트리를 제공한다.

-국민카드, 포인트리 쇼핑몰, 제휴사 등의 결제에 활용할 수 있으며 국민은행이나 KB증권 계좌로도 입금 가능하다. 또한 국민은행 ATM에서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다.

-간편송금, 대출, 외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은행 고객끼리는 핸드폰 번호만 알아도 송금이 가능하며 낮은 수수료로 외화를 환전할 수 있다. KB리그 간편대출을 이용하면 빠르고 간단한 심사를 통해 최대 300만원까지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사진=뉴시스, 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정단비, 김효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