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아침식사 잘 챙겨 먹기! 마시는 간편식이 뜬다!
[솔로이코노미] 아침식사 잘 챙겨 먹기! 마시는 간편식이 뜬다!
  • 엄태완
  • 승인 2018.05.0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가구의 증가로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각광받는 HMR(가정간편식)의 종류가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빠르고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마시는 간편식이 뜨고 있다.

따뜻한 물을 부어 젓기만 하면, 완성되는 간편한 컵스프 농심의 '보노스프'는 추가 출시한 어니언크림스프, 시금치크림스프 포함 6종의 다양한 종류가 있다. 당일 수확한 농산물로 제품을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깔끔하게 풀어지는 기술은 50년 스프제조 역사 아지노모도사의 노하우잉다.

5인의 쉐프가 4만3200시간동안 연구한 레시피인 파우치 형태로 간단하게 꺼내 먹을 수 있는 고급 간편 죽 트루라이프의 '기죽지마'는 단호박, 고구마타락, 고구마단팥, 닭가슴살 4종류를 제공한다. 낮은 칼로리와, 데우지 않아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진 곤약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대신물산의 '마시는 곤약'은 오렌지, 포도, 사과 3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곤약을 함유한 젤리형태의 과즙음료 형태다. 낮은 칼로리와 포만감, 높은 휴대성이 특징

식사의 고민, 준비과정 등을 줄인 심플하고 건강한 미래 식사를 맛 볼 수도 있다. '랩노쉬 푸드쉐이크'는 탄수화불, 단백질, 지방과 15종의 비타민, 미네랄 까지 한 끼 식사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간단하게 흔들어 마시는 간편한 섭취 방식이 특징이다.

 

(자료=농심, 랩노쉬, 대신물산, 트루라이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농심, 랩노쉬, 대신물산, 트루라이프)

(데일리팝=엄태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