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화끈한 맛이 입에 착 감기는 '충무김밥'
[싱글레시피] 화끈한 맛이 입에 착 감기는 '충무김밥'
  • 변은영
  • 승인 2018.05.1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매콤한 오징어무침과 무절임, 고소한 김밥의 조화로 화끈한 맛이 입에 착 붙는 충무김밥이다. 오징어무침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고 무절임은 새콤하고 아삭해 감칠맛을 더한다. 

한 가지 양념으로 두 가지 반찬을 뚝딱 만들 수 있고 된장국과 곁들여 먹으면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속없는 김밥이지만 오징어무침과 무절임을 함께 먹으면 끊임없이 들어가는 중독성이 있다. 김밥을 잘 못 말아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맛도 좋아 나들이 도시락 메뉴로 좋은 충무김밥을 오늘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충무김밥 만드는 방법◇

재료: 갑오징어 2마리, 무 1/3개, 대파 1대, 즉석밥 2인분, 김밥용 김 4장, 참기름 2큰 술, 식초 4큰 술, 소금 적당량, 깨

양념재료: 고춧가루 3큰 술, 청양고춧가루 2큰 술, 멸치액젓 1큰 술, 간장 3큰 술, 다진 마늘 2큰 술, 다시마 우린 물, 참기름, 깨, 다진 대파, 설탕 5큰 술

 

1. 무를 썬 뒤 식초, 설탕, 소금을 넣고 버무려 1시간 동안 둔다.

 

2. 갑오징어는 뼈를 빼내고 껍질을 제거한 뒤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데쳐 먹기 좋게 썬다. 

 

3. 밥에 참기름, 소금, 깨를 넣고 섞은 뒤 식히고 고춧가루, 청양고춧가루, 멸치액젓, 간장, 다진 마늘, 설탕, 다진 대파, 깨, 다시마 우린 물, 참기름을 섞어 양념을 만든다.

 

4. 양념의 반은 무절임에, 반은 갑오징어에 무치고 김에 밥을 올려 말아주면 충무김밥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