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1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청소년 진로멘토링 '꿈꾸는대로' 시즌6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9일,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의 멘토 KB!'꿈꾸는대로 시즌6 진로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전국에서 총 12회의 진로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그 중 상·하반기 중 각 1회씩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주말 진로멘토링'을 대규모로 진행할 계획이다. 

상반기에 진행되는 '꿈꾸는대로'행사에는 김재형 픽사 애니메이터, 최재천 생물학 박사, 데니스홍 UCLA 기계공학과 교수 등 청소년들이 만나보고 싶어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멘토 5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는 5월 12일에는 강남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상반기 주말 진로 멘토링이 개최되며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의 '뇌 과학과 창의성', 아트스피치앤커뮤니케이션 TV 김미경 대표의 '자존감 있는 사람으로 키우는 법'이란 강의를 통해 학부모 및 자녀 1000여명에게 소중한 시간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 세종특별자치시와 업무협약(MOU)체결 

하나금융그룹은 5월 10일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은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3곳 이상의 국공립어린이집 건립과 기부채납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보육환경 제공과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며, 대상지역 선정, 지원방법 등 세부사항은 세종시와 상호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또 이번 세종시와의 보육시설 건립 추진은 지난 4월 하나금융그룹의 향후 3년간 총100개의 어린이집 건립 계획 발표 후 제 1호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지자체와 첫 협력 사례로, 그 의미를 더했다.

 

DB손해보험, 새로운 CF '차보다 사람이 먼저'편 선보여

DB손해보험이 5월 11일부터 새로운 모델 윤아가 함께 한 새로운 광고를 방영한다. 이번 광고에는 반듯하고 편안한 이미지로 9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지진희와 최근 '효리네 민박' 프로그램에서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윤아가 호흡을 맞춘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기업 PR 광고인 '차보다 사람이 먼저'편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인 'DB 다이렉트 Song'편을 동시에 선보이는데 '차보다 사람이 먼저'편이 변함없이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강조하고자 했다면,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 `DB 다이렉트 Song`편에서는 상큼발랄한 윤아를 통해 소비자와 한층 더 가까워지고자 했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사회공헌활동으로 미얀마 현장경영 실시

NH농협은행은 이대훈 은행장이 지난 5월 4일부터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ADB(아시아개발은행) 연차총회 참석 및 베트남 현장경영을 마친 후 마지막 일정으로 미얀마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행장은 5월 9일 오전 농협파이낸스미얀마의 영업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현지 임직원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NH농협은행의 최초 해외 현지법인인 농협파이낸스미얀마는 현재 총 9개의 영업점을 운영 중이며, 사업 1년여 만에 3만명에 달하는 고객을 확보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올해 1월 농협금융지주와 사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현지 재계 1위 투(HTOO) 그룹 및 계열사 AGD뱅크 주요 경영진을 만나 모바일·송금사업·농업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사진=뉴시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