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월테리어 각광·소형아파트 인기·신한카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월테리어 각광·소형아파트 인기·신한카드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1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좁은 집도 효과적으로…벽 꾸미는 '월테리어' 뜬다

인테리어 트렌드로 벽이나 창문을 스타일링하는 '월테리어(wall+ interior)'가 각광받고 있다. 큰 비용이나 시간을 들일 필요 없이 간단한 소품 교체만으로 실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것은 물론, 원룸과 같이 협소한 공간에서도 효과적으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달동안 드림캐처, 패브릭액자와 같은 월테리어 관련 소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로 최대 6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명화부터 사진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패브릭액자·포스터 판매가 62배(6100%) 이상 껑충 뛰었다. 침대 위나 좁은 벽에 붙이기 좋은 소형·중형 사이즈 제품은 물론이고 창문 가리개로 사용하거나 공간 분리에 효과적인 특대형 사이즈도 있어 목적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골프존문화재단, 독거 및 소외계층 어르신 초청 '2018 사랑나눔효큰잔치'개최

골프존문화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11일 대전 충남대학교에서 독거 및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2018 사랑나눔효큰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1650여명의 독거 및 소외계층 어르신들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채웠다.

사랑나눔효큰잔치는 골프존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지역사회공헌활동중의 하나로 2011년 시작된 행사로 올해까지 지속적으로 시행되며 8회째를 맞이했다. 골프존의 직원 자원봉사자 60여명도 참석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입장과 퇴장을 돕고 어르신들께 드릴 쌀 선물 포장 등을 도우며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편, 행사를 주최하는 골프존문화재단은 국내 문화예술분야 및 사회소외계층 후원사업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2010년에 설립됐다. 설립 이후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골프대회, 대전지역 소외계층아동을 위한 희망행복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후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베이커리카페 '커피홀 베이커리' 이색 디저트로 카페시장 공략

최근 1인가구, 딩크족 등 새로운 형태의 구성원들이 증가함에따라  혼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식사 대신 간단한 베이커리로 식사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커피전문점브랜드 '커피홀' 에서는 카페프랜차이즈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커피홀 베이커리'라는 베이커리 카페 라인을 선보이며 트렌드의 변화에 앞장서기 시작했다. '커피홀 베이커리'에서는 당일생산 및 판매를 원칙으로 하여 매장에서 매일아침 구워내는 신선한 빵만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운영에 힘쓰고 있다. 

▲쫀득한 찹쌀을 넣은 '찹쌀팥식빵' ▲달콤한 고구마와 바삭한 비스켓을 올린 '고구마식빵' 등 9가지의 다양한 식빵 ▲쿠앤크 크림을 가득넣은 '쿠앤크 크루아상' ▲통팥앙금과 버터를 넣은 '앙버터 크루아상' 등 이색적인 크루아상 그리고 큐브 페스츄리 등 빵집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다양한 베이커리메뉴를 만날 수 있다.

 

1인가구 증가에 몸 값 뛴 '초소형 아파트'

수도권 부동산시장에서 전용면적 59㎡보다 작은 면적으로 조성되는 '초소형 아파트'의 몸값이 치솟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해마다 되풀이되는 가격 난에 지친 수요자들이 자금 부담이 덜한 초소형 아파트로 눈을 돌리고 있다. 

동시에 초소형 아파트는 수익형 상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아 인기가 더욱 늘어나는 추세지만 공급량은 적어 희소가치는 높아졌다. 실제 수도권 초소형 아파트 공급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재개발·재건축 아파트에서도 현재 이들 물량은 찾아보기 힘들다. 건설사들이 초소형 아파트를 주로 의무적으로 공급해야 하는 임대주택으로 돌리고 있는데다 이를 제외하고 남은 물량은 조합원들이 선점하고 있어서다.

 

신한카드·GS25, 카드 픽업 서비스 실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신한카드가 고객이 신청한 카드를 GS25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는 카드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신청할 때 가까운 GS25 점포를 수령지로 선택하면 해당 점포에서 발급된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카드가 도착했다는 메시지를 받은 뒤 14일 내에 신한 FAN앱이 설치된 본인 휴대폰과 신분증을 가지고 GS25 점포를 방문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다만 카드는 수령한 후 사용 등록을 완료해야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GS25와 신한카드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카드를 수령할 수 있는 장소와 시간대가 획기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고객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