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빅스비 적용한 '삼성 홈IoT' 서비스 공개
삼성전자, 빅스비 적용한 '삼성 홈IoT' 서비스 공개
  • 정단비
  • 승인 2018.05.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은 "앞으로 AI 기술을 바탕으로 가전 업계의 리더십과 판도를 빠르게 바꿔 나갈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5월 17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삼성 홈IoT·빅스비' 미디어데이를 개최한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선보일 음성인식 기능을 통한 간편 제어뿐만 아니라 제품 사용 패턴, 주변 환경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제품 관리· 제품간 통합 제어 등 차별화된 AI 기능을 공개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말 삼성전자의 모든 IoT 서비스용 클라우드를 '스마트싱스(SmartThings) 클라우드'로 통합·연동한데 이어, 올해는 '스마트싱스 앱'을 출시해 삼성의 모든 IoT 제품을 간편하게 연결·제어할 수 있도록 했으며, '빅스비'를 전사적으로 확대 적용하고 있다.

이날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무풍에어컨·플렉스워시·스마트 TV 등 '빅스비'적용으로 한 단계 진화한 주요 제품들을 통해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IoT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패밀리허브의 경우, ▲음성만으로 냉장고 보관 식품 리스트를 만들어 유효기간을 관리하고 ▲가족 구성원 목소리를 인식해 개별 일정을 알려주고 ▲거실 TV에서 보던 콘텐츠를 주방의 패밀리허브 스크린으로 이어 볼 수 있다.

또 무풍에어컨은 자연어 명령을 인식해 '덥다'고만 말해도 평소 사용 패턴을 반영해 작동을 시작하고 날씨에 맞는 운전 모드를 추천해 주거나 전기 요금을 아끼는 방법도 제시해 준다. 이밖에 위치기반 기술 중 하나인 '지오펜스(Geofence)'를 활용해 집과 가까워졌을 때 에어컨을 미리 작동시킬지 사용자에게 확인하는 '웰컴쿨링' 기능도 돋보인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