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DB손해보험·우리은행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DB손해보험·우리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2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서울대공원 나무심기'봉사활동

KB국민은행은 사회공헌의 달을 기념해 지난 5월 19일, '서울대공원 나무심기'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KB국민은행 임직원을 비롯한 직원 가족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서울대공원에서 황매화를 심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는 5월 26일에도 한차례 더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전국 임직원 2400명이 사랑나눔 봉사활동 펼쳐

DB손해보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본점 및 전국 지점 약 24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가운데 전국 80개 사업장에서 미혼모·싱글맘을 위한 사랑드림 '약속상자'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5월 26일까지 DB손해보험 전국 사업단 및 부서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미혼모와 싱글맘을 위한 육아용품을 담은 약속상자는 전국 건강가정지원 센터와 사회복지관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의 약속상자 만들기는 전사단위 사회공헌활동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먹거리 위주의 약속상자를 만들어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가정에 기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외국인을 위한 평택외국인일요송금센터 개점

우리은행은 지난 5월 20일 경기도 평택역 인근에 외국인 고객의 일요일 은행업무를 전담하는 '평택외국인일요송금센터'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매주 일요일에만 운영되는 평택외국인일요송금센터는 평일 은행방문이 어려운 외국인에게 해외송금·계좌·카드개설·입출금 등의 업무를 제공한다. 센터에는 외국인 고객의 업무를 돕기 위해 중국인 직원과 베트남, 러시아 통역도우미가 근무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안산·김해·의정부 외국인금융센터 및 일요영업점 ▲국가별데스크 ▲외국인 대상 출국만기보험금 및 국민연금 지급 서비스 등 영업채널확대와 서비스로 외국인고객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베트남에서 현지 진출기업 초청 세미나 개최

KEB하나은행은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현지 진출기업을 위한 기업인 초청 세미나를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신남방 정책에 발맞춰 베트남 현지 진출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베트남 진출기업들이 사회∙문화적 차이로 직면하기 쉬운 다양한 분쟁사례 소개와 현지 법률 강의가 특히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현지 환율∙경제∙금융시장 전망, 환헷지 상품 소개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이베이코리아,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 '신용카드 본인확인' 서비스 도입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함께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로 신용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용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회원가입이나 쇼핑 등 서비스 이용 시, 본인 확인에 사용했던 주민등록번호 대체 수단을 기존 아이핀·휴대전화·공인인증서 등에서 신용카드로 확대해 인증 절차를 간소화한 서비스다. 

이로써 G마켓·옥션에서 가입이나 쇼핑할 때 국민·롯데· 비씨·삼성·신한·하나·현대 등 총 7개 카드사의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만 있으면 복잡한 절차 없이 본인 인증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서울대 빅데이터 분석 과정 2기 개설

NH농협은행은 지난 5월 18일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에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과정' 2기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대 빅데이터 연구원 산하 데이터사이언스 연구소에서 입교식을 가진 '빅데이터 분석 과정' 2기는 지난해 NH농협은행과 서울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및 관련 산업의 연구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를 맺은 후 두 번째 개설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NH농협은행 소속 직원 33명과 범농협 직원 10명을 포함한 총 43명이 수강 신청했으며, 빅데이터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분석기법 실습을 통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