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KEB하나은행·DB손해보험·드롭탑 外
[사회공헌 단신] KEB하나은행·DB손해보험·드롭탑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2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필승코리아 기원 'KEB하나 축구놀이터'개관

KEB하나은행은 5월 23일 오전 한국축구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K리그 흥행 분위기 조성을 위한 'KEB하나 축구놀이터'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KEB하나 축구놀이터'는 월드컵 거리응원의 상징인 서울시청 인근 을지로입구역 KEB하나은행 본점 1층 로비에 마련됐으며 5월 23일부터 6월말까지 운영된다.

▲스크린축구존 ▲축구퍼팅게임존 ▲'FIFA 온라인4'게임부스 ▲축구국가대표팀 포토존 ▲각종 합성 포토존  ▲K리그 우승트로피 전시관 등이 마련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밖에도 하나멤버스의 증강현실체험 기능인 '하나머니 GO'를 통한 경품행사, 무료커피부스 운영 등 방문 손님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수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빗물 비축해 녹지관리 '척척'…양천구 근린공원 자동관수시스템 '주목'

물환경 전문기업 씨에스이는 양천구청에서 마련한 주민 휴식시설인 목동 어울림쉼터에 자사의 빗물 자동관수 시스템인 '스마트플랜터'를 설치해 녹지 조성 등 도시경관 향상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5월 23일 밝혔다.

'스마트플랜터'는 강우 시 주택 옥상 또는 지표면의 빗물을 물탱크에 저장했다가 상시로 식물에 관수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자동관수 기능은 사람의 도움없이 수목을 관리한다. 또 태양열 전지로 전기를 생산하고 펌프를 구동한다. 강우감지기는 관수 중 강우가 감지되면 펌프의 작동을 멈춰 강우유출과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한다.

 

DB손해보험·KPGA '사랑의 버디' 적립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

DB손해보험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에서 제14회 프로미 오픈 우승자 전가람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제 14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사랑의 버디'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대회 주최사인 DB손해보험은 지난 4월 경기도 포천의 대유몽베르CC에서 열린 KPGA투어 개막전 프로미 오픈에서 참가선수들의 버디 1개당 5만원씩을 적립하는 나눔 이벤트를 실시해 모두 1448개의 버디가 나와 총 7240만원을 모았다.

이번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인 '옐로카드' 사업을 후원한다. '옐로카드'는 시안성 높은 노란색의 카드를 어린이들의 옷이나 가방 등에 달아 아이들이 운전자 눈에 잘 띄게 하는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이다.

 

카페 드롭탑, 가정의 달 맞아 사회복지관에 디저트류 920개 후원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사회복지관에 디저트류를 후원했다고 5월 23일 밝혔다.

카페 드롭탑은 서울지방경찰청이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진행한 서울경찰홍보단 힐링콘서트 행사에서 강남구 수서동에 위치한 수서명화 종합 사회복지관 함께 지역 저소득 계층, 도시락 배달 및 무료 급식 배급 자원봉사자, 행사 참여자 등 대상으로 디저트류 920개를 전달했다.

 

희귀질환자 위한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 동참 시민 3043명 기록

'한국자원봉사의 해' 운영 위원회는 '제 2회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5월 16일부터 희귀질환 환자들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에 동참한 시민들이 3043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은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된 시민 참여 행사로, 시민들의 걸음을 모아 희귀질환 환자들을 응원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걷기 어플 '빅워크'와 '워크온'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지구 3바퀴에 달하는 12만 km의 걸음을 목표로 시작된 이 캠페인에는 현재까지 3043명의 시민이 참여해 7만 2000 km에 달하는 걸음이 모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