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막는다
서울 은평구는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6월부터 중ㆍ장년 1인 가구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서울에서 발생한 고독사의 62%가 중ㆍ장년 남성인 것으로 나타나 이들에 대한 지원정책이 시급하게 요구된다.
이에 은평구도 고독사 위험에 노출돼 있는 중ㆍ장년(만 50~64세)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이 사업의 첫걸음으로 다음 달 6월 1일부터 대상자 전수조사에 나선다.
중·장년층인 만 50~64세 1인 가구 2만여 명을 대상으로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실태, 경제 및 건강상태, 주거환경, 사회적 관계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들에 대한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국민기초생활보장, 긴급지원, 통합사례관리 등 세대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를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SK플래닛 11번가, 청년응원 캠페인 '청년일일사진관' 실시
SK플래닛 11번가가 올 한해 청년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청년일일케어'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대학생들을 위한 무료 사진관 행사인 '청년일일사진관'을 시작했다. '셀프자화상'·'청춘프로필'·'청춘네컷'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고 재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셀프자화상'은 2층으로 설치된 11번가 스튜디오에서 학생들이 직접 셔터 리모콘을 눌러 셀프촬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무료로 지원한다.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춘프로필'은 학교 캠퍼스를 배경으로 친구들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야외 스냅 촬영이며, '청춘네컷'은 즉석 포토부스에서 4컷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롯데렌탈 묘미, 마스크팩 정기배송 서비스 론칭
롯데렌탈의 국내 최초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마스크팩을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마스크팩 정기배송 서비스'를 론칭한다.
최근 집에서 외모를 가꾸는 '셀프 관리족'이 급증함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의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스테디(STEADY:D)'와 입점 제휴를 맺고 패션·뷰티 카테고리에 '마스크팩 정기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마스크팩 정기배송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피부 사이클에 맞춰 체계적으로 설계된 '스테디'의 플랜형 마스크팩을 원하는 주기, 장소에 맞춰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정기배송 대상 품목은 10일간 4단계에 걸쳐 사용하도록 설계된 '4 스텝 마스크 플랜' 제품 3종이 제공되며, 피부 고민에 따라 하이드레이팅·브라이트닝·너리싱 중 선택하면 된다.
텍스트리, AR 기술 적용 소비자 매뉴얼 공개
국내에서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사용설명서가 등장했다.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누구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AR 매뉴얼을 통해 제품 설치 및 조작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기업 텍스트리는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개최된 '2018 텍스트리 컨퍼런스'를 통해 소비자용 AR 매뉴얼을 선보였다고 5월 24일 밝혔다.
이 컨퍼런스에서 공개한 텍스트리 AR 매뉴얼은 특정 마크를 인식해 제품의 형상 위 혹은 별도의 평면 공간에서 구현된다. 제품의 사용법, 부품 교체, 문제 해결 등 다양한 움직임의 설명이 필요한 매뉴얼의 내용을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돼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사진=뉴시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