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은평구, 1인가구 전수조사·묘미·청년일일사진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은평구, 1인가구 전수조사·묘미·청년일일사진관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2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막는다

서울 은평구는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6월부터 중ㆍ장년 1인 가구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서울에서 발생한 고독사의 62%가 중ㆍ장년 남성인 것으로 나타나 이들에 대한 지원정책이 시급하게 요구된다.

이에 은평구도 고독사 위험에 노출돼 있는 중ㆍ장년(만 50~64세)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이 사업의 첫걸음으로 다음 달 6월 1일부터 대상자 전수조사에 나선다.

중·장년층인 만 50~64세 1인 가구 2만여 명을 대상으로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실태, 경제 및 건강상태, 주거환경, 사회적 관계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들에 대한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국민기초생활보장, 긴급지원, 통합사례관리 등 세대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를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SK플래닛 11번가, 청년응원 캠페인 '청년일일사진관' 실시 

SK플래닛 11번가가 올 한해 청년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청년일일케어'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대학생들을 위한 무료 사진관 행사인 '청년일일사진관'을 시작했다. '셀프자화상'·'청춘프로필'·'청춘네컷'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고 재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셀프자화상'은 2층으로 설치된 11번가 스튜디오에서 학생들이 직접 셔터 리모콘을 눌러 셀프촬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무료로 지원한다.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춘프로필'은 학교 캠퍼스를 배경으로 친구들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야외 스냅 촬영이며, '청춘네컷'은 즉석 포토부스에서 4컷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롯데렌탈 묘미, 마스크팩 정기배송 서비스 론칭

롯데렌탈의 국내 최초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마스크팩을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마스크팩 정기배송 서비스'를 론칭한다.

최근 집에서 외모를 가꾸는 '셀프 관리족'이 급증함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의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스테디(STEADY:D)'와 입점 제휴를 맺고 패션·뷰티 카테고리에 '마스크팩 정기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마스크팩 정기배송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피부 사이클에 맞춰 체계적으로 설계된 '스테디'의 플랜형 마스크팩을 원하는 주기, 장소에 맞춰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정기배송 대상 품목은 10일간 4단계에 걸쳐 사용하도록 설계된 '4 스텝 마스크 플랜' 제품 3종이 제공되며, 피부 고민에 따라 하이드레이팅·브라이트닝·너리싱 중 선택하면 된다. 

 

텍스트리, AR 기술 적용 소비자 매뉴얼 공개

국내에서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사용설명서가 등장했다.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누구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AR 매뉴얼을 통해 제품 설치 및 조작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기업 텍스트리는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개최된 '2018 텍스트리 컨퍼런스'를 통해 소비자용 AR 매뉴얼을 선보였다고 5월 24일 밝혔다.

이 컨퍼런스에서 공개한 텍스트리 AR 매뉴얼은 특정 마크를 인식해 제품의 형상 위 혹은 별도의 평면 공간에서 구현된다. 제품의 사용법, 부품 교체, 문제 해결 등 다양한 움직임의 설명이 필요한 매뉴얼의 내용을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돼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사진=뉴시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