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농협은행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농협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The Asian Banker 誌 선정 7년 연속 '한국 최우수 수출입 금융 은행'수상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24일,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 아시안 뱅커誌가 주최하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더 아시안 뱅커 트랜잭션 뱅킹 어워드 2018'시상식에서 '한국 최우수 수출입 금융 은행'으로 7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상기관 선정은 무역금융 성과, 상품, 고객 서비스 등 수출입금융 업무 전반에 대한 리서치 및 설문조사 등의 과정을 거쳐 이뤄진다. KB국민은행은 수출입거래 등 외환업무에 대한 전행적 관심과 지원, 고객 서비스 강화, 우수한 수출입금융 업무역량 등이 높게 평가됐다.

영향력 있는 글로벌 금융 전문지 중 하나인 아시안 뱅커誌는 1996년 설립돼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誌로 매년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국가별 수상자를 선정한다. 

 

하나금융그룹, '명동하나금융어린이집' 착공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5월 25일 서울 중구 소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직장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명동하나금융어린이집'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그룹 계열사 대표들과 임직원 약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5월 초 세종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협약에 이어 이번 명동사옥 직장어린이집 건립 등 2020년까지 전국에 총 100개의 직장 및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사업을 전 계열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착공식에 이어 그룹 계열사 대표들과 직원들이 양질의 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저출산·고령화 문제의 범사회적 해결에 동참하고 고용환경개선을 통한 직원 복지 증진과 휴매니티(Humanity) 기반의 '사람 중심' 기업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선언 행사도 가져 이번 착공식의 의미를 더했다.

 

농협은행, '말벗서비스 사랑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사회공헌활동 실천 

NH농협은행은 지난 5월 24일 충남 당진시 우강면과 합덕읍에 거주하시는 말벗 독거 어르신댁을 방문하여 집안청소, 미용 등의 '말벗서비스 사랑나눔'행사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본 사회공헌활동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웃사랑' 활동 전개의 일환으로 진행되었고,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의 말벗서비스 담당 상담사를 비롯한 직원들이 독거 어르신댁을 직접 찾아가 집안청소, 전등 교체, 미용서비스 등을 돕고,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준비한 선물을 드리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농협은행은 사회공헌활동으로 상담사가 매주 1~2회 농촌 어르신 700여명을 포함 1200여명의 독거 어르신들께 전화로 안부를 묻고 불편사항을 확인하는 '말벗서비스'를 2008년부터 10년째 운영하고 있다.

 

DB손해보험, 제8회 DB금융 제안 공모전 시상식 개최

'DB 금융제안 공모전' 시상식이 5월 23일 김정남DB손해보험 사장, 이태운 DB생명 사장을 비롯해 심사위원장을 맡은 고봉찬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 등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DB금융센터에서 열렸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DB금융제안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관련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제공하는 학술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DB금융네트워크, CFA한국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이날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총 190개 팀 중 최종 예선을 거친 8개 팀이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 최우수상 1개 팀, 우수상 2개 팀, 장려상 5개 팀이 가려졌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