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 활동·성과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하나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 활동·성과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정단비
  • 승인 2018.05.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년간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아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 11번째로 발간되는 이번 보고서는 주요 테마별로 진행했던 다양한 활동 및 정량 데이터의 투명한 공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그룹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목적으로 발간됐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미래금융 선도 ▲신뢰받는 기업 ▲상생하는 금융이라는 3가지 테마 아래 6대 중요 이슈를 선정, 이에 따른 그룹의 활동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6대 중요 이슈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연계하여  ▲손님이 행복한 금융 ▲미래를 여는 금융 ▲금융리더로 성장하는 하나인 ▲윤리를 실천하는 하나인 ▲함께 성장하는 금융 ▲행복을 나누는 하나인으로 선정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보고서의  CEO 메시지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의 근본은 사람에 대한 존중과 사랑의 마음인 휴매니티 (Humanity) 에 기반하여 직원들의 행복이 손님의 기쁨과 행복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행복으로 확산되어 선순환 되는 것" 이라고 밝혔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