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KEB하나은행·빙그레·송파구 1인가구 심층조사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KEB하나은행·빙그레·송파구 1인가구 심층조사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3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책임채움'캠페인 실시

KEB하나은행은 반려동물 생애주기 통합 플랫폼 펫닥과 제휴한 '책임채움'캠페인을 5월 30일부터 한달 간 시행한다고 밝혔다.

'책임채움'캠페인은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보호자가 간과하기 쉬운 반려동물의 건강, 위생 등의 기초지식 교육과 영양제, 세정제 등 필수품 마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활 혜택을 금융상품과 결합한 펫 문화 캠페인이다.

먼저 펫닥 제휴를 기념하여 6월말까지 KEB하나은행 펫 제휴 '시럽적금'에 가입하고 정액 자동이체를 신청한 모든 손님에게 2만원 상당의 '한국반려동물교육원'교육 컨텐츠 이용권과 반려동물 건강 브랜드 'V+LAB'50% 할인쿠폰을 모두 제공한다. 또한 가입 손님 중 300명을 추첨해 11만원 상당의 동물병원 전용 사료∙구충제 및 엄선된 영양제∙세정제 등 다양한 제품을 담은 '초록박스'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빙그레 HMR 브랜드'헬로 빙그레' 유통망 확대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 증가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급성장 하는 가운데 빙그레가 HMR 브랜드 '헬로 빙그레'를 앞세워 입지 강화에 나서고 있다. 

빙그레는 지난해 7월 내놓은 HMR 브랜드 '헬로 빙그레'가 최근 이마트에 입점시키는 등 HMR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헬로 빙그레는 혼자 먹는 혼밥족들의 영양밸런스를 생각하고 더 나아가 고객에게 따뜻한 한끼 집밥을 먹는 듯한 느낌을 더해주는 빙그레의 새로운 HMR을 브랜드이다.

헬로 빙그레의 냉동 볶음밥은 가장 큰 특징인 큼직한 원물을 사용, 씹는 맛을 극대화 했으며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거나 프라이팬에 볶아서 먹을 수 있다. 또한 파우치 형태로 포장돼 있으며 제품당 400~450g이 들어있어 2인분 분량이다.

 

"고객님 입맛에 맞춰 와인 블렌딩해드려요"…'AI 소믈리에'떴다

인공지능(AI)기술로 고객 입맛에 맞춰 와인을 제조해주는 '인공지능 소믈리에'가 등장해 화제다. 그랜드 인터컨티넬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은 호텔 내 그랜드 키친에서 6월 4일~10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이색 와인 체험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호텔이 도입한 기계는 영국의 캠브리지 컨설턴트라는 디자인 컨설팅 기업이 만든 '빈퓨전'이라는 일종의 즉석 와인 제조기다. 시음자가 바디감·강도·당도 등을 선택하면 그에 맞게 와인을 섞어 만들어준다. 

단순히 와인을 제조해주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와인을 마시는 동안 빈퓨전이 사진을 찍어 만족도를 체크한다. 자기 입맛에 맞는 와인을 마셨을 때 미묘하게 변하는 얼굴 표정을 감지하는 것이다. 만족도를 토대로 지금 마신 와인과 가장 흡사한 맛의 시중 판매 와인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LG유플러스, 'U+우리집AI' 가입자 200만 돌파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함께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U+우리집AI'의 가입자가 국내 홈·미디어 시장 최초로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의 핵심 홈 서비스인 IPTV, IoT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해 선보인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스마트 홈 서비스다. 

양사는 올해 초 AI 플랫폼 '클로바'를 셋톱박스에 접목해 인공지능 서비스의 영역과 가입자를 대폭 확대하기도 했다. AI스피커와 더불어 U+tv 리모콘을 통해서도 음성제어가 가능하도록 해 'U+우리집AI' 서비스의 외연을 넓혔다.

그 중에서도 이용빈도가 높은 서비스는 음악과 날씨, 포털 검색 기능이다. 지니뮤직·네이버 뮤직·벅스뮤직을 통한 음악듣기와 날씨 확인, 네이버 검색하기는 200만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핵심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대상㈜ 청정원, 5분 간편 숙성 '미트에이징'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고기를 더욱 부드럽고 풍미 있게 해주는 '미트에이징' 2종을 출시하며 간편하고 차별화 한 제품으로 용도형 소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용도형 소금 시장은 최근 캠핑 등 야외활동, 음식 관련 프로그램의 증가와 숙성 고기 전문음식점의 확대 추세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이는 1~2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용도형·편의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소금 시장에도 반영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대상㈜ 청정원 '미트에이징' 2종은 부드럽고 육즙 가득한 고기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용도형 소금이다. 파인애플에서 유래한 효소인 브로멜린 성분이 고기를 자연 숙성시키는 과정에서 육즙은 살리고, 육질은 부드럽게 해주어 더욱 풍미 있고 맛있는 육류 요리를 완성시킬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