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OGO] 신제품 개발에 대한 '깊은 고민'..편의점, '어떤 신상'이 인기 많을까?
[편의점 GOGO] 신제품 개발에 대한 '깊은 고민'..편의점, '어떤 신상'이 인기 많을까?
  • 이지원, 가선아
  • 승인 2018.05.3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들의 연구는 현재 진행 중!

매달 편의점에서는 신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기존에 사랑받던 제품이나 캐릭터와 콜라보를 한 제품들에 소비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을까?

신제품, 누가 더 많이 찾을까?

평소 편의점에서 신제품을 발견했을 때 실제로 구매를 해 본 적이 있는가에 대한 질문에 여성 및 10대, 20대가
다른 그룹들과 비교했을 때 긍적적으로 대답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 얼마나 알고 있니?

지난 2017년 상반기에 출시된 요구르트 젤리를 선두로 상반기와 기존 제품 제조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이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다양한 콜라보 제품들 중 90%에 가까운 소비자들이 콜라보 제품을 알고 있다고 대답했으며,
70%는 실제로 먹어 본 적도 있다고 응답했다.

가장 인기 있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콜라보레이션 제품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출시가 가장 빨랐던 요구르트맛 젤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요구르트 젤리 다음으로는 사이다맛 젤리, 스크류바맛 젤리 등의
순위가 이어져 소비자들의 콜라보 젤리 사랑을 알 수 있었다.

캐릭터 제품, 좋아요!

국내 캐릭터 산업이 성장하며 편의점 업계도 자체 캐릭터를 개발하거나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캐릭터 제품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미니언즈 우유였으며, 
인터넷상에서도 우유의 빈 통을 구한다는 글을 찾을 수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자료=오픈서베이)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가선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