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DB손해보험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3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포워더 자금관리 효율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KB국민은행은 5월 31일, 수출입플랫폼 4개사와 '포워더 자금관리 효율화 및 수출입 디지털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포워더가 사용하는 솔루션 내에서 CMS를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수출입기업이 은행을 방문해 수기로 처리하던 서류업무를 디지털화하는 '전자무역솔루션’확산에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한국관세사회와 CMS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포워더용 솔루션개발사 및 전자무역솔루션 개발사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러한 주요 관계사들과의 협력관계 강화를 통해 수출입 주요 업무 전반에 대한 자금관리 및 업무 디지털화를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진흥공단·한국장학재단과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업무협약

IBK기업은행은 5월 31일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장학재단과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중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업은행이 2009년부터 추진해 온 '일자리 창출 사업’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중소기업형 전문인력 양성 사업', 한국장학재단의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 지원 사업'의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중소기업형 전문인력 양성 및 성장지원을 위한 장학사업 연계 ▲우수 중소기업 청년취업 지원 노력 및 채용정보 공유 ▲중소기업·청년의 상생 발전을 위한 인센티브 강화 등 청년 취업과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 출시

DB손해보험에서 자동차보험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을 5월 31일 출시했다. 이 특약은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기명피보험자 자녀가 만 12세 이하인 경우 가입할 수 있으며,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부상·후유장애의 보장은 물론이고 스쿨존에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추가적인 보장과 함께 얼굴과 팔, 다리부위의 흉터치료와 골절사고까지 보장한다.

부상급수 1~4급에 해당하는 교통 중상해 골절 시 300만원을 5~11급에 해당하는 교통 일반상해 골절 시 100만원을 교통사고 부상 보험금 등과 함께 추가로 지급하여 소중한 자녀가 충분한 치료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이대훈 농협은행장, 강레오 셰프와 함께 고객·농업인 초청 특별한 요리 선물

NH농협은행은 5월 30일 저녁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반얀트리 페스타 다이닝에서 '강레오 셰프와 함께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같이 식사하실래요?'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강연은 4월 한 달 간 농협은행의 공식 SNS계정을 통해 진행된 농가소득 올라올라 3차 이벤트 당첨고객과 청년여성농업인 CEO연합회 소속 농업인들을 초청한 가운데 개그맨 김원효의 사회로 진행됐다.

강 셰프는 이번 강연에서 어려움을 딛고 성공한 농가의 이야기, 특별한 만찬 메뉴의 재료로 쓰인 우수한 농산물에 숨은 이야기들을 들려주며 함께한 이들로 하여금 우리 농업 농촌의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했다.

NH농협은행은 올해 2월부터 공식 SNS를 통해 매월 농가소득 증대 필요성을 알리고, 국민 관심을 모으기 위한 '농가소득 5000만원 국민공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은행, 중소기업 대상 '매출채권보험 패키지'출시

우리은행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대출에 매출채권보험을 결합한 '매출채권보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5월 31일 밝혔다. 매출채권보험은 정부가 신용보증기금에 위탁하여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기업이 거래처로부터 외상대금을 받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금액의 최대 80%까지 보장한다.

매출채권보험 패키지에 가입한 기업은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 만기시 정상 해지 건에 한하여 최대 100만원까지 납입보험료의 10%를 환급 받을 수 있다. 기업은 매출채권보험을 통해 외상거래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심사등급 상향에 따른 우대로 낮은 금리의 보증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경북대학교 스타트업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5월 31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경북대학교 스타트업지원센터와 '메이커 운동의 확산과 제조기반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KEB하나은행은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생산적 금융의 일환으로 ▲일반 메이커를 위한 체험·교육·멘토링 ▲혁신아이디어 발굴 및 메이커 활동 촉진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제조 기반 스타트업의 시제품 개발 및 제작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기술신탁’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통해 하드웨어 스타트업(Hardware Start-up:첨단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제조업 기반의 신생 사업체)의 개방형 혁신을 지원하고 이들의 기술이전, 사업화 및 투자 연결 등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