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hc치킨·더부스·파파존스 外
[식품 단신] bhc치킨·더부스·파파존스 外
  • 이예리
  • 승인 2018.06.0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대표 맥주 빈땅, 국내 첫 출시

하이네켄 코리아가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는 아시아 대표 맥주 빈땅(Bintang)을 6월 1일부터 국내에 첫 출시한다.

1929년 인도네시아에서 탄생한 빈땅은 알콜 도수 4.7도의 필스너 타입 맥주로,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이다.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해 신혼여행지와 휴가지로 사랑받는 발리나 롬복 등 인도네시아의 휴양지에서 즐기는 맥주로 알려져 있다.

맥주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국제맥주대회(BIIA 2011)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으며, 세계 3대 주류품평회인 몽드셀렉션에서 6차례 수상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생활맥주, '부산밀맥'과'안녕페일에일' 신제품 2종 출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 생활맥주가 어드밴스드브루잉과 협업한 신제품 '부산밀맥'과'안녕페일에일' 2종을 정식 출시했다고 6월 1일 밝혔다.

어드밴스드브루잉은1세대 홈브루어김판열 대표가 부산 기장에 설립한 양조장으로, 한국 토종 미생물을 활용해 다양한 수제맥주를 만드는 국내 최고의 양조장 중 한 곳이다.

'부산밀맥'은 좋은 효모를 살균 여과하지 않은 '헤페바이젠(Hefe-Weizen)' 스타일 맥주다.밀 맥아의 달달한 풍미와 풍성한 거품을 제대로 살린 밀 맥주로묵직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안녕페일에일'은 생활맥주 창립 4주년을 기념하여 양조한 맥주로 최근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쥬시페일에일(Juicy Pale Ale)'스타일 맥주다.

 

치킨을 위한 최초의 맥주 치믈리에일, 이마트 단독 판매 개시

프리미엄 크래프트비어 브랜드 '더부스'가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119인의 치믈리에(치킨 맛 감별사)와 손잡고 만든,  '치믈리에일'의 론칭을 기념해 만들어진 스페셜 패키지가 오늘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단독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치믈리에일'은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에일을 만들기 위해, 배달의민족에서 선발한 119명의 치믈리에와 함께 만든 맥주로, 감귤류의 상큼한 향과 청량감 있고 풍부한 맛으로 후라이드와 양념, 매콤한 치킨까지 두루 잘 어울리는 에일맥주다. 

6월 1일부터 전국 이마트 일부 매장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는 스페셜 패키지는 치믈리에일 4병과 특별한 맥주 전용잔, 치킨 모양 맥주 오프너, 배달의민족에서 치킨 구매가 가능한 스크래치 쿠폰을 함께 증정한다. 

 

bhc치킨, 전지현의 9번째 TV CF '소이바베큐'편 공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오늘 6월 1일 전지현의 아홉 번째 자사 TV CF인 '소이바베큐' 편을 온에어하고 간장치킨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오늘 선보인 '소이바베큐' TV CF에서 전지현은 트렌디한 디제이로 변신해 그녀만의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으며 경쾌한 음악으로 새로운 감각을 지닌 젊은 층을 리드하는 그녀의 에너지가 올해 치킨업계를 선도해 나갈 '소이바베큐'의 트렌디한 맛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다. 

'소이바베큐' 치킨은 얇게 입혀 튀겨낸 치킨 위에 달콤 짭조름한 맛과 은은한 불향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소이바베큐 소스'를 발라 깊은 풍미가 일품인 것이 특징이다.

 

벽골제에 가면 '헤이루 프렌즈' 쌀이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김제시와 함께 김제 벽골제에 유색벼 모종을 심으며 상생 팜아트(Farm-art) 조성에 나섰다. BGF리테일은 지난 5월 3월 김제시와 '김제 지평선축제 공동 홍보마케팅 업무협약'을 맺고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넘어 글로벌 육성 축제로 선정된 '김제 지평선축제'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농경문화를 세계에 알리는데 뜻을 모았다.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헤이루(HEYROO) 호남평야 벽골제 팜아트'는 논에 유색 벼를 심어 하나의 이미지를 연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예술로, BGF리테일은 벽골제 내 6,900제곱미터 규모의 논에 벼 모종을 심어 BGF리테일의 캐릭터인 '헤이루프렌즈'와 지평선 김제 축제 도안을 재현한다. 

 

파파존스, 신제품 '슈림프 타코' 피자 출시…최대 1만 원 할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주)가 탱글탱글한 통새우를 듬뿍 얹은 신제품 '슈림프 타코' 피자를 출시했다고 6월 1일 밝혔다.

이름에서부터멕시칸분위기가 물씬 묻어나는 신제품 '슈림프 타코'는 통 새우와 할라페뇨,파인애플 등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매콤달콤한 칠리 토마토 소스와 새콤한 사워 크림의 조화는 한판 가득 올려진 새우의 풍미를 더한다. 

파파존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5일까지 '슈림프 타코' 피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지 사이즈 주문 시 정가보다 7000원 할인된 2만2500원에 만날 수 있다. 

 

 

GS리테일, 티톡스에 좋은 차음료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은 야외 활동 시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답답해진 호흡을 상쾌하게 만들도록 도와주는 티톡스 차음료인 유어스순작홍도라지차를 판매한다.

미세먼지와 황사등의 영향으로 호홉기 관련 질환 증가 및 기관지 관리에 관심이 커짐에 따라일명 티톡스 차음료가 인기를 있는 것을 보고, 차를 마시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도라지 상품을 개발 했다.

유어스순작홍도라지차는 경북 영주에서 수확한 100% 국내산 도라지를 고온 숙성하고 덖어 만든 홍도라지를 이용하여 상품을 제조한다. 보다 높은 품질과 더 맛있고 건강한 도라지차를 공급하고자, 대한민국 전통 식품 명인 28호인 김동곤 명인의 제다법으로 도라지를 찌고 덖어 홍도라지를 제조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