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서울우유농협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서울우유농협 外
  • 이예리
  • 승인 2018.06.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제2회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6월 2일, (사)사피엔스4.0과 함께 서울 강남구'SETEC'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KB디지털멘토링'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필수언어인 코딩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2017년 처음 시작한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주입식으로 프로그래밍 이론을 배우는 것이 아닌,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력을 길러 끊임없이 응용할 수 있도록 코딩의 개념을 배우고, 팀 별로 게임을 만들어 미션을 수행하는 해커톤 방식으로 진행됐다.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총상금 10억원…아시아의 메이저 목표로

KEB하나은행는 오는 6월 14일 경기도 용인시 레이크사이드 컨트리클럽 서코스에서 총상금 10억원 규모의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지난 2010년까지 열렸던 ‘한중투어 KEB외환은행 인비테이셔널’을 계승해 의미를 좀 더 확대하고 발전시켰다.

이번 대회의 특이점은 일본 투어의 선수들이 대거 참가한다는 점이다. 기존 대회가 한중 양국의 골프 교류를 통해 투어의 발전과 선수들의 실력 향상을 목표로 했다면,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국가간의 교류를 넓혀 일본까지 대상을 확대해 좀 더 국제적인 면모를 갖추게 됐다. 중국 및 일본의 정상급 선수들의 참가로 이번 대회는 KPGA가 단독으로 주관하는 대회 중 월드랭킹 포인트가 가장 높은 대회가 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밀크홀 1937'과 '서울우유농협'의 만남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서울우유농협'과 유제품 전문 디저트 카페 '밀크홀 1937'이 한 자리에 있는 신용점포 '분당서현지점'을 개설했다. 

'서울우유농협'은 조합원을 위한 저금리의 정책자금 지원을 위해 1987년부터 시작한 신용사업으로 최근 4년 연속 100억원을 상회하는 당기순이익 시현이라는 쾌거를 이뤄 나가고 있다. 이러한 신용사업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성장과 수익기반 강화를 위해 분당 서현동에 13번째 점포인 '분당서현지점'을 개점하게 됐다.

특히 이번 신용점포는 서울우유의 유제품 전문 디저트 카페 '밀크홀 1937'과 함께하는 특화지점으로 만남과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지역밀착형 농협으로 탄생했다. '밀크홀 1937'에서는 서울우유의 신선한 유제품을 원료로 한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판매한다.

 

IBK기업은행, 메시지뱅킹·보이스뱅킹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아이폰에서 모바일뱅킹 앱(App)을 실행하지 않고 문자메시지 창과 음성비서(siri)에서 송금과 잔액조회가 가능한 '메시지뱅킹', '보이스뱅킹' 서비스를 지난 6월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시지뱅킹은 문자메시지 창(iMESSAGE)에서 계좌번호와 금액을 입력하면 간편비밀번호와 생체인증(지문 또는 얼굴)만으로 송금이 가능하다. 보이스뱅킹은 음성비서(siri)에서 "OO에게 2만원 보내줘", "내 통장에 얼마 있니"등의 명령어를 말하고 생체인증을 거치면 송금과 잔액조회가 가능하다.

보이스뱅킹의 송금은 고객이 지정한 6개 입금계좌로 가능하며, 잔액조회는 고객이 지정한 1개의 본인 입출금계좌에 한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마케팅부문, 사회공헌 '1004 활동'전개

NH농협은행 마케팅부문 직원들은 지난 5월 31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서울영아 일시보호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케팅부문 직원들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농업인을 찾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하기 위해 1구좌에 1004원씩 희망하는 만큼 매월 기금을 적립하여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NH 마케팅부문 사회공헌 1004 봉사단'을 만들고, 봉사단의 첫 사회공헌 활동으로 출생한지 2주에서 5개월 된 미혼모 아기들이 아름다운 입양을 기다리며 성장하는 '서울영아 일시보호소'를 찾았다. 

'1004 봉사단'이름처럼 천사 같은 아기들을 위해 진심어린 부모의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1004 봉사단 기금으로 100만원을 미혼모 아동 용품구입을 위해 후원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