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간장'은 '샘표'
[수치로 보는 뉴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간장'은 '샘표'
  • 이지원
  • 승인 2018.06.0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부엌에 빠져서는 안 될 그것!

'간장', 어떤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간장 구매는? 저렴한 곳으로!

2017년 3/4분기 간장 시장 점유율
백화점 1%
할인점 30%
체인슈퍼 31%
편의점 1%
독립슈퍼 30%
일반식품점 7%

가격대가 있는 간장, 소비자들의 선택은? 할인율이 높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할인점과 슈퍼인 것으로 밝혀졌다.

▲샘표, 무시무시한 차이로 1위!

2017년 브랜드별 간장 매출액 (단위: 백만 원)
샘표 13만 1603
대상 3만 9031
몽고식품 1만 9293
오복식품 1만 1101
삼화식품 7403

소비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간장 브랜드는? 압도적인 차이로 '샘표'가 1위!

샘표, 어떻게 소비자를 사로잡았지?

양조간장, 진간장뿐만 아니라 조림용 간장과 아이들을 위한 아이 전용 간장까지!
샘표는 다양한 종류의 간장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을 쥐고 있는 브랜드, 역시?

2017년 간장 제품별 매출액(단위: 백만 원)
진간장 금(샘표) 5만 2846
햇살담은(대상) 3만 8900
양조 501(샘표) 2만 4172
양조 701(샘표) 1만 9103
진간장-S(샘표) 1만 1081

간장 제품 매출액 순위의 상위 다섯 개 중 네 개의 제품이 샘표 제품!
샘표 제품 중 대상 브랜드의 제품도 존재감을 톡톡히 드러내고 있었다.

▲다른 브랜드의 대표 제품도 알아볼까?

샘표 식품을 제외한 다른 브랜드도 꾸준한 매출을 올리는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한 경쟁으로 더 성장할 간장 시장, 기대해 봐도 될까?

(출처=FIS 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가선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