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부엌에 빠져서는 안 될 그것!
'간장', 어떤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간장 구매는? 저렴한 곳으로!
2017년 3/4분기 간장 시장 점유율
백화점 1%
할인점 30%
체인슈퍼 31%
편의점 1%
독립슈퍼 30%
일반식품점 7%
가격대가 있는 간장, 소비자들의 선택은? 할인율이 높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할인점과 슈퍼인 것으로 밝혀졌다.
▲샘표, 무시무시한 차이로 1위!
2017년 브랜드별 간장 매출액 (단위: 백만 원)
샘표 13만 1603
대상 3만 9031
몽고식품 1만 9293
오복식품 1만 1101
삼화식품 7403
소비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간장 브랜드는? 압도적인 차이로 '샘표'가 1위!
▲샘표, 어떻게 소비자를 사로잡았지?
양조간장, 진간장뿐만 아니라 조림용 간장과 아이들을 위한 아이 전용 간장까지!
샘표는 다양한 종류의 간장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을 쥐고 있는 브랜드, 역시?
2017년 간장 제품별 매출액(단위: 백만 원)
진간장 금(샘표) 5만 2846
햇살담은(대상) 3만 8900
양조 501(샘표) 2만 4172
양조 701(샘표) 1만 9103
진간장-S(샘표) 1만 1081
간장 제품 매출액 순위의 상위 다섯 개 중 네 개의 제품이 샘표 제품!
샘표 제품 중 대상 브랜드의 제품도 존재감을 톡톡히 드러내고 있었다.
▲다른 브랜드의 대표 제품도 알아볼까?
샘표 식품을 제외한 다른 브랜드도 꾸준한 매출을 올리는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한 경쟁으로 더 성장할 간장 시장, 기대해 봐도 될까?
(출처=FIS 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가선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