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안산'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체험속으로
[나홀로 여행] '안산'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체험속으로
  • 변은영
  • 승인 2018.06.0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와 인접한 안산은 바다향기를 느끼며 자연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가 있고 유리공예품 전시 구경과 체험이 가능한 유리섬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관람과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서울에서도 가까워 당일 코스로 나무랄 데 없는 여행지라고할 수 있고 안산에서의 하루는 잠시 삶의 여유를 갖게 할 것이다.

 

유리예술 문화를 체험하는 유리섬박물관

Glass Art를 소개하고 유리예술문화 공유를 목적으로 유리공예품의 전시와 체험의 테마 여행지이다. 자연을 유리로 재현한 테마전시관과 현대 유리 작가들의 기획전시전이 열리며, 유리공예 시연장에서는 하루 3차례 유리조형 작가들의 유리공예품 제작 시연을 관람할 수 있다.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안산갈대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은 시화호로 유입되는 지천의 수질개선을 위하여 갈대 등 수생식물을 이용, 자연정화처리식 하수종말처리장으로 하수를 처리하기 위한 시설물로써 한국수자원공사가 시행한 국내 최초의 대규모 인공습지이다. 자연과 접하기 어려운 도시민이 자연속에서의 휴식은 물론 생태계를 이루는 생물들이 어떻게 서식하는지를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조성된 생태공원이기도 하다.

 

사계절 내내 열리는 빛축제 별빛마을포토랜드

365일 사계절 내내 빛이 반짝이는 안산 별빛마을. 낮에는 애니멀 빌리지에서 부엉이, 기린, 판다, 반달곰, 악어 등 200여 마리의 동물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고, 할로윈, 러브웨딩, 키즈 포토존 등이 마련 되어 있어 사진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밤에는 LED 조명으로 화려하게 꾸며진 빛의 숲, 레인 로드, 큐피트 로드 등에서 로맨틱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시원한 바다향기를 따라 걷는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대부도 방아머리에 위치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는 수변공원으로 1.2km의 자연형 수로를 만들고 곳곳에 연못을 통해 테마파크 단지 내에 갈대와 꽃 등을 식재 하여 관광 및 휴식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시화호를 가로지르는 송전철탑을 가리기 위해 1000여주의 메타세콰이아를 심어 볼거리를 더했다.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도시민이 자연속에서의 휴식은 물론 생태계를 이루는 생물들이 어떻게 서식하는지를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다.

 

(사진/자료=뉴시스, TourAPI)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