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고추장으로 느끼함을 잡은 부드러운 '고추장 까르보나라 떡볶이'
[싱글레시피] 고추장으로 느끼함을 잡은 부드러운 '고추장 까르보나라 떡볶이'
  • 변은영
  • 승인 2018.06.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국민간식 떡볶이의 맵고 자극적인 맛을 거두고 부드러움을 더한 고추장 까르보나라 떡볶이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쫀득한 떡에 고소한 치즈와 크림소스가 더해져 매콤하면서 부드러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크림소스 떡볶이를 먹고 싶지만 느끼한 게 싫거나 떡볶이를 먹고싶은데 부드럽게 먹고싶을때 안성맞춤으로 김밥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까르보나라 떡볶이 만드는 방법◇

재료: 베이컨 180g, 떡볶이떡 300g, 브로콜리 1/2개, 마늘 6알, 양송이버섯 5개, 양파 1개, 체다치즈, 파마산치즈, 고추장 1큰 술, 소금, 식용유, 후추, 생크림 250ml, 화이트 와인 2큰 술, 우유 180 ml

 

1. 양파는 채썰고, 양송이버섯과 브로콜리는 먹기 좋게 손질하고, 떡은 물에 불린다.

 

2. 베이컨은 잘게 썬 후 기름을 두른 팬에 볶아내고 팬에 양파를 넣고 볶다가 베이컨기름을 넣어 소금, 후추로 밑간해 볶는다. 

 

3. 양파가 투명해지면 슬라이스한 마늘, 브로콜리, 화이트와인을 넣고 볶는다. 

 

4. 불린 떡과 고추장, 볶은 베이컨과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다가 우유, 생크림, 후추를 넣어 떡이 익을 정도로 끓여주고 체다치즈와 파마산치즈를 뿌려주면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