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다방 분양정보·강북구 희망도시락·11번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다방 분양정보·강북구 희망도시락·11번가 外
  • 변은영
  • 승인 2018.06.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호텔바캉스, 반려견 데리고 즐기세요!

반려견을 키우는 호캉스족을 겨냥한 제품으로 신세계조선호텔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렌치 스타일의 레스케이프(L'Escape)호텔이 있다. 레스케이프는 오픈과 함께 여러 패키지들을 내세웠다. 그중에는 반려견 동반 패키지 '웰컴 펫'도 포함돼 있다.
 
7월19일부터 8월까지 반려견 용품이 제대로 갖춰진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 용품브랜드 하울팟의 반려견 장난감과 간식 및 배변패드를 제공하며 객실 안에는 하우스와 식기가 제공된다. 목줄과 리드줄을 대여하며, 몸무게 10킬로그램 미만의 반려견을 2마리까지 데려갈 수 있다.
 

다방, 분양 정보 제공으로 주거 선택의 폭 넓힌다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6월 7일 다방앱 내에 '분양 정보'서비스를 신설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아파트 매매까지 정보 제공 영역을 확장한 다방은 사용자의 주거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분양 정보 서비스를 새로 도입했다. 이제 사용자는 본인의 자산 규모, 가구 형태에 맞춰 전∙월세, 매매에 이어 분양까지 다양한 유형의 주거 정보를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2030세대의 수요가 높은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의 분양 정보까지 제공해 다양한 유형의 분양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강북구 '희망도시락' 배달 1인 가구 고립사 막는다

강북구는 최근 지속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고립사를 예방하기 위한 '희망도시락' 배달사업을 이달부터 운영하고 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인구 대비 노인 비율과 1인 가구 비율이 높은 강북구 실정에 맞는 희망도시락 사업이 고립사 예방 등 사회문제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락은 지역내에 혼자 있는 가족의 안부와 식사해결이 궁금한 자녀 또는 부모, 일반인 누구나 주문 가능하고 밥·국·메인 메뉴·밑반찬 4가지가 포함됐다. 

 

11번가, 온라인쇼핑 '애널리스트' 나선다

SK플래닛 11번가가 온라인쇼핑 시장 '애널리스트'로 나섰다. 판매자 별 상품·가격 경쟁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 통계·분석 서비스를 선보이며 판매 효율 강화에 속도를 낸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최근 자사 상품 판매 통계 서비스 '셀러 애널리틱스'에서 '가격경쟁력 리포트'를 신설했다. 그동안 일부 업체가 상품 등록 시 최저가를 맞춰주는 기능을 도입했지만 온라인 가격 정보를 리포트 형태로 제공하는 것은 처음이다.

가격경쟁력 리포트는 11번가에 등록된 동일 모델 상품 간 가격 변동 추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가격 순위와 최저 가격 대비 격차를 상시 확인해 판매 전략에 활용 가능하다. 

 

코웨이, 1인 가구 증가에 렌탈시장 급성장…제품군 늘려 토탈케어 역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코웨이의 올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 늘어난 6478억 원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대표적인 환경가전 렌털 기업으로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렌털 판매가 급증하면서 실적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전체 매출 중 렌털의 비중은 80.2%에 달한다.

렌탈 판매가 급증하는 이유에 대해 업계는 1인 가구의 증가가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일반적으로 공기청정기나 정수기 등의 경우 적정 기간이 되면 필터를 갈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렌탈 제품은 시기가 되면 알아서 관리를 해준다는 점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또 1인 가구는 과거와 달리 가전제품에 대한 소유보다는 공유하는 제품에 더 관심을 두면서 렌탈 품목도 점차 다양해지고 확대되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