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 하나은행, 스타트업 위한 '1Q Agile Lab' 세미나 개최
KEB 하나은행, 스타트업 위한 '1Q Agile Lab' 세미나 개최
  • 정단비
  • 승인 2018.06.0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 하나은행이 스타트업 맞춤형 멘토링을 위해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 세미나인 '1Q Agile Lab  유니-콘 (Unique Conference)'을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3월에 출범한 KEB 하나은행의 '1Q Agile Lab( 원큐 애자일 랩)'  6 기  13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사업 성장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데이터분석 전문가인 고영혁 트레저데이터 (Treasure Data)  한국지사장을 초청 , '성공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UX( 사용자 경험 , User Experience)  분석'을 주제로 모바일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과 활용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순차적으로 법률·특허·보안 등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스타트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KEB 하나은행은 금융회사의 디지털 금융서비스와 스타트업 혁신 비즈니스의 상호소통의 장인 ' 오픈 이노베이션 간담회' 및 국내 대학과 ' 1Q Agile Lab' 파트너사의 산학협력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KEB 하나은행은  2015년  6월 은행권 최초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및 긴밀한 협업 체계 마련을 위한 멘토링 센터인 '1Q Agile Lab'을 개설한 이후 현재까지 총  44 개 기업을 선정 ,  무료 사무 공간 제공과 다양한 멘토링 및 네트워킹,  직·간접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중이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