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SSG페이·NH농협은행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SSG페이·NH농협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06.0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KB국민은행은 6월 8일, 대한민국농구협회와'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팀의 경기력 향상과 중장기 성장 지원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기존 5인제 남녀 국가대표팀을 비롯해, 이번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및 2020 도쿄올림픽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3인제 농구 남녀 국가대표팀까지 후원을 하게 된다. 

또한, 단기간 후원이 아닌 중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유소년 선수단 육성 및 생활체육의 확대 등 농구 종목의 기초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자 앞으로 3년간 후원을 할 예정이다. 

 

핀다(Finda), 카카오와 제휴해 대출검색광고 서비스 오픈

국내 최대 금융상품 플랫폼 핀다가 카카오와 손잡았다. 앞으로 포털 다음에서 핀다의 대출상품콜렉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털에서 대출 상품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금융생활이 더 쉽고 편리해질 전망이다.

핀다는 6월 7일, 카카오와 '대출검색광고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네이버, 다음 등 국내 포털에서 신용카드 상품 광고를 제공한 경우는 있었지만 대출상품의 상품콜렉션을 제공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포털 다음에 핀다의 대출상품 검색콜렉션을 연동하게 되면서, 다음에서 대출 관련 키워드를 검색 시 은행·저축은행·캐피탈 및 카드사 등에서 제공하는 관련 대출상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NH농협은행, 'IT 비전 2020' 선포식 가져

NH농협은행은 지난 6월 7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NH통합IT센터에서 이대훈 은행장과 한정열 IT부문 부행장 등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은행 IT VISION 2020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농협은행 IT부문이 2020년 금융IT분야의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경영비전을 선포하고,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수립한 IT전략에 대한 임직원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농협은행은 '도전과 혁신을 통한 미래 금융IT 선도'를 IT 비전으로 제시하고, 추진전략으로 ▲IT신기술 역량 강화로 4차 산업혁명 대응 ▲미래금융 선도하는 금융IT 서비스 강화 ▲지속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IT역량 강화▲변화를 주도하는 조직·인력 혁신 등의 4대 전략과 이를 실천할 중점 추진과제를 수립했다.

 

SSG페이, 여름 걱정 날려줄 혜택 가득!

SSG페이는 더 많은 고객이 SSG페이의 편리한 결제 서비스 경험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여름철 꼭 필요한 혜택을 알차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에서는 오는 6월 14일부터 27일까지 SSG페이로 50·100·200만 원 이상의 냉방 가전을 포함한 대형가전제품 결제 시, 각 1·2·4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도 오는 6월 30일까지 SSG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결제 시, 구간별 추가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SSG페이로 50만 원 이상 결제 시 결제금액 구간별 최대 5만 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