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GS25·써브웨이·네네치킨 外
[식품 단신] GS25·써브웨이·네네치킨 外
  • 이예리
  • 승인 2018.06.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하절기 전용 상품 유어스 열무김치말이국수 3주 앞당겨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더워지는 날씨에 지난 해보다 3주 앞당겨 하절기 전용 메뉴인 유어스열무김치말이국수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김치말이국수는 지난 해 편의점 업계 최초로 첫 출시돼 큰 호응을 얻었던 상품으로, 올해는 열무김치를 더해 맛과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GS25는 이번 김치말이 국수를 시작으로 하절기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별미 면요리 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GS25는 지난 해 5월 파트너사와 손잡고 설립한 면 전용 공장을 통해 기존에 선보이지 못했던 다양한 간편 면요리 상품을 지속 개발해 내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간편 면요리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5.4%나 증가하고 있다.

 

써브웨이 카도군 피크닉팩, 출시 첫날 벌써 '품귀'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지난 5월 31일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한 ‘써브웨이 카도군 피크닉팩’이 출시일 전국 300여개 매장에서 초기물량이 전량 소진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6월 11일 밝혔다. 

피크닉팩은 출시와 동시에 디자인에 활용된 써브웨이 자체 개발 아보카도 캐릭터 ‘카도군’의 귀여운 외모가 입소문을 타면서 주목 받기 시작했다. 여기에, 소량 제작된 한정판 굿즈라는 사실이 SNS를 통해 퍼지면서 써브웨이의 주 고객층인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치열한 구매 경쟁까지 벌어지고 있다.

피크닉팩의 선풍적인 인기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 매출에서도 확인된다. 피크닉팩 출시일인 지난 5월 31일부터 6일 6일까지 1주일 간 매출은 전주 대비 약 10% 증가했다. 

 

네네치킨, 배틀그라운드 대회 '아프리카 APL 시즌2' 공식 후원 실시

배틀그라운드 관련 특별 이벤트 등을 실시해 온 치킨 브랜드 ‘네네치킨’이 APL 시즌2 대회 일정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전하며 주목 받고 있다. 

네네치킨의 이번 후원 소식은 많은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에게 활발히 입소문을 타고 있다. 바로 게임에 직접적으로 연관돼 있는 ‘치킨’이라는 용어 때문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에서 적들을 모두 섬멸한 뒤 1등을 차지하게 되면,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이라는 멘트가 표시된다.

한편 6월 1일 오후 6시 개막전 일정 이후 지속되고 있는 아프리카 APL 시즌2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매주 월, 금요일 오후 6시 e스포츠 경기장인 ‘KT 10 GiGA Arena’에서 오프라인으로 치러진다.

 

굽네치킨, 유선호의 '심쿵달달' 모습 담은 굽네 허니멜로 바이럴 영상 공개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최근 훈훈한 외모에 청량한 소년미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가수 유선호와 촬영한 '굽네 허니멜로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굽네치킨의 색다른 허니맛 치킨 신제품인 '굽네 허니멜로' 출시를 기념해 단막극 형식으로 제작됐다. 가수 유선호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10대들의 달달하고 풋풋한 연애를 재치있는 대사와 상황으로 담아냈다.

굽네치킨의 신제품 굽네 허니멜로는 허니 머스타드·갈릭·스모크 베이컨 등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특제 소스와 오븐구이 치킨의 촉촉한 육질이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계속 당기는 감칠맛이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배우 윤여정·손호준 홍보대사로 위촉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배우 윤여정과 손호준을 서울우유 ‘나100%’ 홍보를 위한 서울우유협동조합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6월 7일 서울우유협동조합 본사에서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 송용헌 조합장과, 최철수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2016년 출시한 ‘나100%’는 원유 위생등급을 결정하는 양대 축인 ‘체세포수’와 ‘세균수’를 모두 최고 등급으로 채운 프리미엄 우유다. 서울우유는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등급의 고품질 원유를 얻기 위해 지정수의사를 통한 젖소 1대1 건강관리, 목장과 공장에서의 체세포수 이중 검사 시행, 농가의 환경 개선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팔도, '동심 운동회' 참여 학교 모집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자사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팔도 동심운동회(이하 동심운동회)’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동심운동회는 지난 2013년 시작해 올해로 6년째를 맞는 이색 사회공헌활동이다. 

30명 미만의 작은 규모로 인해 운동회를 실시하지 못하는 학교와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최초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경북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지역 내 2개 학교를 최종 선정한 후 9월에서 10월 사이 해당 학교에서 운동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팔도는 운동회 개최 비용을 포함해 팔도 제품과 학교에 필요한 물품을 기증하고 있다. 경기·강원·전남·충청·경남 지역의 초등학교 11곳을 돌며 지금까지 지원한 금액이 약 2억원에 이른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