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미국서 글로벌 핵심 인재 확보 위한 '2018 SK 글로벌 포럼' 개최
SK, 미국서 글로벌 핵심 인재 확보 위한 '2018 SK 글로벌 포럼' 개최
  • 정단비
  • 승인 2018.06.1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SK그룹은 글로벌 핵심인재 확보와 첨단산업 분야의 최신 트렌드 파악 등을 위해 6월 7~9일 이틀에 걸쳐 미국 동부와 서부에서 '2018 SK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글로벌 포럼은 미국 현지에서 에너지∙화학·ICT·반도체·바이오 등 SK 핵심 성장동력 분야의 우수인재를 초청해 SK 성장전략을 공유하고, 첨단기술 및 글로벌시장 동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이 과정에서 SK에 필요한 인재를 발굴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올해는 특히 경제적가치와 사회적가치를 동시 추구하는 최태원 SK회장의 '뉴(New) SK' 경영전략을 놓고 참석자들 사이에 열띤 질의 응답이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현지 인재들이 '자율주행' 등 본인 전공 분야의 연구 성과나 비즈니스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올해 포럼에는 SK측에서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SK텔레콤 박정호 사장·수펙스추구협의회 서진우 인재육성위원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SK이노베이션이 추진 중인 배터리 및 에너지·화학분야 R&D 전략, SK케미칼의고성능 친환경화학소재, SK바이오팜의 신약개발 등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조돈현 SK그룹 HR지원팀장은 "최근 세계 각국의 글로벌 인재 유치전이 치열한 상황에서 'SK 글로벌 포럼'이 SK는 물론 한국의 미래경쟁력을 책임질 우수인재를 확보하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