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카드·DB손해보험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카드·DB손해보험 外
  • 이예리
  • 승인 2018.06.1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환경부·환경재단과 함께 미세먼지 해결에 나서 

KB국민은행은 6월 15일,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함께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정부·민간기업·시민단체의 공동노력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함께 하고 국민 참여를 확산하기로 뜻을 모았다. 

KB국민은행은 KB금융그룹 차원의 'Dream’s Coming Project'의 사업분야 중 'Dreaming Green' 환경 캠페인 활동을 통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은행의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핵심 사회공헌 사업으로 중점 추진하며, 임직원 대상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요령 등을 교육,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시 차량운행을 자제하고, 친환경업무용차량 도입 등 정부시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NH농협카드·배달의 민족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 실시

NH농협카드는 국내 대표 배달 O2O서비스 업체인 '우아한 형제들'과 제휴하여 할인 쿠폰 지급 행사를 실시한다고 6월 15일 밝혔다.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평일 17시부터 '배달의 민족'에서 NH농협 개인카드(채움)로 1만 5000원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최대 2000명에게 즉시 사용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DB손해보험, 한·베수교 26주년 기념 '우리는 하나'페스티벌 후원

한국과 베트남 수교 26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우리는 하나' 페스티벌이 강서구 화곡동 KBS아레나홀에서 오는 6월 16일 개최된다. 

'한베친선협회’가 주최하고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는 하나’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한국·베트남 가족과 유학생들에게 자국 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이국생활에 대한 위안과 감동이 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한국에서 결혼생활을 하는 딸들과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베트남 어머니 3명을 선정하여 딸들과의 만남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이번 행사를 두 나라간 문화교류의 장으로 승화시켜 민간 외교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베트남 문화체육부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는다. 

 

KEB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사랑의 버디' 시작된다 ! 

KEB 하나은행은 오는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용인시 레이크사이드 컨트리클럽 서코스에서 총상금  10억원 규모의  'KEB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지난 2010년까지 열렸던 '한중투어 KEB 외환은행 인비테이셔널' 을 계승했으며, 올해부터 한중일 3개국 투어와 PGA 투어 및 유러피언 투어에서 활약하는 선수들까지 참가해 국제 대회로서의 의미를 갖게 됐다 .

특히 , 이번 대회에서는 선수들이 총상금의 1%를 기부하고 이에 더해 참가 선수들이 버디, 이글 등을 기록할 때마다 일정금액씩을 적립키로 했으며, 선수들의 총기부금액과 같은 금액을 하나금융그룹에서도 추가 기부를 하기로 해 그 의미를 더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