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아워홈·동원F&B·이베이코리아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아워홈·동원F&B·이베이코리아 外
  • 변은영
  • 승인 2018.06.1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워홈 '미인면', 오는 6월 18일 홈앤쇼핑서 판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 시즌을 맞아 저칼로리 곤약 누들 '아워홈 미인면'을 오는 6월 18일 홈앤쇼핑에서 판매한다. 

6월 18일 오후 4시부터 2차 방송에서는 '미인면 동치미육수' 14개와 '미인면 김치말이육수' 14개로 구성된 세트가 4만9900원에 판매된다. 홈앤쇼핑 애플리케이션 설치 시 10% 할인에 10% 적립 혜택을 적용 받아 4만4910원에 구입 가능하다. 

아워홈 미인면은 다이어트 대표 식재료 곤약면과 새콤달콤 육수의 시원한 조합이 일품인 제품으로 전체 칼로리는 75Kcal로 성인 한끼 식사 권장량의 약 10분의 1 수준이다.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기에도 부담 없고, 삶은 계란이나 닭가슴살 등 고단백질 고명을 추가하면 든든한 다이어트 식사로도 제격이다. 

 

동원F&B,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퀴진' 론칭

동원F&B가 서양식 요리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퀴진'을 론칭했다. 프랑스어로 '셰프의 요리'를 뜻하는 '퀴진'은 전문 셰프가 만든 수준의 요리를 추구한다는 의미가 담겨있으며, 최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집에서도 맛있고 품격 있는 요리를 즐기는 식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탄생한 소비자 맞춤형 가정간편식 브랜드다.

‘더블 스테이크 오리지널', ‘더블 스테이크 치즈',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더블 스테이크 오리지널'은 직화 오븐과 그릴에서 각각 한 번씩 구워 겉은 바삭하면서도 불맛이 은은하게 배어있어 육즙이 풍부하고 육질이 부드럽다.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큼직한 소시지에 현미감자 빵가루를 입혔다. 핫도그 안에는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있으며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완성된다.

 

정상회담 만찬요리 온라인으로 맛 본다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주목을 받았던 북미정상회담 속 만찬 요리를 한 데 모아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6월 30일까지 '평화의 만찬' 기획전을 동시에 진행하고, 북미정상회담 만찬에 올랐던 음식들을 최대 61% 할인 판매한다.

먼저 G마켓에서는 화제가 됐던 '오이선'과 '돼지 요리 볶음밥'을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은 국산 오이를 사용해 궁중 요리법에 맞게 소고기·표고버섯·당근·계란 등의 장식과 불고기 양념을 더한 '한상궁김치 오이선'을 50% 할인해 9900원에 판매한다. 

옥션에서는 만찬에서 특별메뉴로 추가되며 주목을 받았던 평양냉면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육수와 함께 배송되는 '평양식 물냉면 10인분'을 8900원에 판매하며, 냉면과 궁합이 좋은 '바른선 평양 왕만두'도 36% 할인된 8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관악구, 혼밥족 2030 청년 위해 '공유부엌 요리교실' 운영

관악구가 1인 가구와 2030세대 혼밥족을 대상으로 '공유부엌 요리교실, 혼밥남녀'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 공유부엌은 3인 이상의 주민이 취식·육아·봉사·판매 등을 목적으로 특정장소에서 월 1회 이상 음식을 함께 조리하는 공동체를 말한다.

혼밥남녀 프로그램은 이번 달 6월 21일 시작해 8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청년공간 이음'에서 열린다. 청년공간 이음은 청년들이 모이는 소통 공간으로 지난 4월 일자리카페로 새롭게 단장해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덜 짜게, 덜 달게 먹는 건강 식생활법, 아침밥의 중요성, 균형 잡힌 식생활법 등 영양 교육과 더불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훈제오리샐러드, 메밀 쌈 전병, 사과오이 김치 등 조별로 직접 요리를 만든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