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8.06.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2018 Liiv 콘서트'개최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4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KB금융그룹 거래 고객 등 1만여명을 초청해 '2018 Liiv(리브)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Liiv 콘서트'는 KB국민은행이 모바일 브랜드 'Liiv(리브)'를 론칭한 이후 매년 개최했던 유스(Youth)고객 대상 대규모 문화이벤트다. 올해는 Liiv(리브) 등 주요 스마트 상품 및 유스 브랜드 이용 고객 1만여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2018 Liiv 콘서트에는 아이콘(iKON)·걸스데이·멜로망스 등 유명 K-POP 인기가수를 비롯해 힙합계의 레전드급 레이블인 'AOMG'소속의 박재범·사이먼도미닉·로꼬·그레이·우원재가 출연해 K-POP과 힙합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농심(農心) 담은 봉사활동 실시 

NH농협은행 허충회 부행장과 리스크관리부 임직원 20여명은 6월 18일 화성시 남양읍 가시리마을에서 포도봉지씌우기 등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시리마을과 리스크관리부는 6년째 자매결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농번기 일손돕기와 함께 농산물 구매 등을 통해 농심(農心)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이날 일손돕기에는 이 지역의 남양농협 임직원들도 함께해 농협 임직원간 교류의 한마당이 되기도 했다. 

 

IBK기업은행, 기술금융 사모펀드 1500억원 조성

IBK기업은행은 성장이 유망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에 투자하는 'IBK-BNW 기술금융 2018 사모펀드'를 1500억원 규모로 조성한다고 6월 18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성장금융, 군인공제회 등 기관투자자가 함께 출자하고 기업은행과 BNW인베스트먼트가 공동 운용한다. 주요 투자대상은 기술신용평가등급 5등급 이상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중견으로 운전자금·시설 확충·해외 진출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KEB하나은행, 러시아 월드컵 원정응원단 '하나 리포터' 출정

KEB하나은행은 월드컵 원정응원단인 '하나 리포터'의 출정식을 갖고 러시아 현지에 응원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하나 리포터'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및 K리그 공식 후원은행인 KEB하나은행이 월드컵을 맞아 러시아 현지에 파견하는 원정응원단이다. 

KEB하나은행은 다양한 방법으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의 선전을 손님과 함께 기원할 수 있는 상품과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K리그 저변확대를 위해 특별 발매 중인 '오! 필승코리아적금 2018' 관련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기존 가입 손님 중 500명을 추첨해 K리그 입장권을 증정하고 111명을 추첨해 대표팀 친필 싸인 유니폼과 축구공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KEB하나은행 본점 1층 로비에 'KEB하나 축구놀이터'를 6월말까지 운영한다. 스크린 축구 체험·축구 퍼팅게임존·FIFA 게임부스·축구국가대표팀 포토존·K리그 우승트로피 전시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현대카드, 고객에게 최적화된 혜택 제공하는 '스마일카드'출시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현대카드와 함께 이베이코리아 고객에게 파격적인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전용 신용카드인 '스마일카드'를 출시했다.

‘스마일카드'는 이베이코리아가 오픈마켓 최초로 선보이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로, 실적이나 적립 한도에 제한 없이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사용할 때마다 사용 금액의 1%,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2%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 스마일페이는 최초 결제 정보를 등록하면 추가 정보 입력없이 원클릭으로 결제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또한 '스마일카드'는 신청 즉시 심사를 진행해 카드 발급 절차가 진행되고, 심사를 통과하면 카드 신청자 명의와 일치하는 스마일페이 회원 명의로 자동 등록되기 때문에 카드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스마일캐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