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경기도 '고양'에서 즐거운 도심 피서를 즐겨보자!
[나홀로 여행] 경기도 '고양'에서 즐거운 도심 피서를 즐겨보자!
  • 변은영
  • 승인 2018.06.1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을 맞아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주목하자. 바다도 좋고 계곡도 좋지만 멀리 가는 게 부담스럽다면 가까운 경기도 고양시를 추천한다. 고양의 명소들을 두루 산책하며 아기자기한 체험을 즐기고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쉼터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면 누적됐던 피로도 풀리고 혼자여도 즐거운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것이다. 

 

전문공연예술센터 고양 아람누리

고양아람누리는 장르별로 특성화하여 건설한 전문공연예술센터이다. 오페라극장인 아람극장, 최상의 어쿠스틱 음향을 자랑하는 아람음악당, 가변형 객석의 실험무대 새라새극장 등 3개의 공연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변형 파티션을 갖춘 아람미술관, 정발산의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노루목야외극장, 그 밖에 문화예술 강의시설과 카페 및 레스토랑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아람마슬이 있다.

 

고대 문화유산을 간직한 중남미문화원

중남미박물관에서는 마야, 잉카, 아즈테카 등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중남미 각국의 찬란했던 고대 문화유산과 역사, 생활상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아세아권에서도 유일한 우리나라 최초의 외국문화관련 박물관이다. 토기, 석기 및 목기, 가면, 민속 공예품, 가구, 그림과 악기 등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중남미 미술관에서는 근·현대의 중남미 작가들의 그림, 조각 등 작품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주기적인 전시회를 열고 있다. 조각공원에는 중남미의 12개국 작가들의 우수한 작품들과 인디오풍의 인디헤나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코요아칸 대문과 산책로들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는 일산호수공원

호수공원은 면적이 30만 평에 이르는 동양최대의 인공 호수공원이다. 수변광장, 인공섬 등 공원을 순환하는 4.7㎞의 자전거 전용도로와 어린이 놀이터, 자연학습장, 단장학, 음악분수 및 100여 종의 야생화와 20여만 그루의 울창한 숲은 휴식공간과 각급 학교에서 자연을 배우는 학습장으로 수도권 휴식명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고양꽃박람회와 전시회가 개최되는 장소로 유명하다. 

 

체험형 복합관람시설 아쿠아플라넷

아쿠아 플라넷은 고양 한류월드 조성부지 인근에 자리한 수도권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특히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실내동물원이 결합된 컨버젼스 아쿠아리움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전 세계에서 온 해양생물과 육지생물 325여종 3만6500여 마리가 입주해 바다코끼리, 재규어, 알락꼬리여우원숭이 등 다양한 생물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수도권 최대 규모에 달하는 대형수조를 비롯해 관람과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체험형 복합관람시설을 표방하고 있다.

(사진/자료=뉴시스, TourAPI)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