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hc치킨·썬앳푸드·할리스커피 外
[식품 단신] bhc치킨·썬앳푸드·할리스커피 外
  • 이예리
  • 승인 2018.06.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축구 응원은 역시 치킨! 전주대비 80% 상승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6월 18일 열린 대한민국vs스웨덴 축구 경기에 매출이 80%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bhc치킨은 6월 18일 월요일에 치킨 주문량이 전주 월요일에 비해 약 80% 늘어났으며, 전년대비 매출이 90% 상승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일주일 중 다소 주문량이 낮은 월요일 매출이 올랐으며, 경기 시작 시간은 평소 퇴근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이날 bhc치킨의 경우 경기 시간 전인 오후 6시부터 전주 월요일 동일 시간에 비해 약 2배가량 주문량이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썬앳푸드, 다양한 레스토랑 모인 '셀렉트 다이닝' 인기

최근 다양한 스타일의 레스토랑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셀렉트 다이닝'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종합 외식 기업 썬앳푸드 또한, 고객들이 다양한 메뉴를 한눈에 살펴보고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셀렉트 다이닝 스타일의 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먼저 복합쇼핑몰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썬앳푸드의 외식 브랜드를 함께 만날 수 있다. 이곳 4층에는 '시추안 하우스'와 스타일리시한 플레이팅이 돋보이는 한식 레스토랑 '비스트로 서울 한상'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지난 3월 몰링족을 겨냥해 브랜드 리뉴얼에 나선 '비스트로 서울 한상'은 '농부의 채소 숲 커리 한상'과 '서울 스타일 함박 한상' 등 쇼핑몰에서 즐기기 좋도록 1인상 차림으로 구성한 메뉴와 주 고객층인 2535 연령대 여성들의 취향을 공략하는 감각적인 플레이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할리스커피, 카페케이션 즐기는 '굿 트래블'프로모션 실시

국내 대표 커피 전문기업 할리스커피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카페케이션을 제안하며 '굿 트래블 위드 할리스'프로모션을 6월 19일부터 시작한다. '카페케이션'은 '카페(Café)'와 '휴가(Vacation)'를 조합한 신조어로, 최근 스테이케이션, 호캉스, 혼행 등 다양한 형태로 휴가를 보내듯이 도심이나 휴양지에 관계없이 카페에서 휴가를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할리스커피 330여개 매장에서 6월 19일부터 2주 간격으로 3회에 걸쳐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음료 및 베이커리 등 품목과 무관하게 8,000원 이상 구매 시 여름 바캉스 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1차 프로모션으로 6월 19일에는 물놀이 시 소지품을 넣어 보관할 수 있는 '굿 트래블 드라이백'을 출시한다. 할리스 메뉴 및 제품을 8000원 이상 구매 시 드라이백을 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집사부일체·박지성 편'에서 선보인 캡틴표 부대찌개 그 정체는? 

6월 17일 밤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박지성편에 출연한 사부 박지성이 멤버들에게 캠핑장 소울푸드로 부대찌개를 선보여 화제다.

이날 방송에서 박지성 사부는 부대찌개에 독특한 토핑을 넣으며 출중한 요리 실력을 뽐냈다. 박지성은 진한 육수에 돈까스와 탕수육을 차례로 넣으며 푸짐한 한끼를 선보였다.

이날 사부 박지성과 함께 요리에 나선 이승기·이상윤·육성재·양세형 등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통째로 토핑을 넣으니 국물이 훨씬 진하고 맛있다며 박지성의 부대찌개 요리를 극찬했다.

 

네스카페 크레마, 썸머 레시피 텀블러 기획팩 출시

롯데네슬레코리아의 프리미엄 스틱원두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크레마'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시즌 한정 기획 상품으로 '네스카페 크레마'와 아트 콜라보레이션 텀블러를 함께 구성한 '네스카페 크레마 썸머 레시피 텀블러 기획팩'을 출시한다.

'네스카페 크레마 썸머 레시피 텀블러'는 인스타그램에서 8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일러스트 작가 '모어파슬리'와 협업했다. 이번 텀블러는 네스카페 크레마를 이용한 창의적인 레시피를 모어파슬리 특유의 섬세한 라인 표현과 감성적인 색채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큐피드 키스'와 '다크 민트'2종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또, 이번 기획팩은 커피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와, 진하고 바디감 있는 '네스카페 크레마 인텐소 아메리카노'로 구성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해마로푸드서비스, 청년 창업 지원에 25억 쏜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 등을 운영하는 식품유통제조기업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해마로푸드서비스는 프랜차이즈사업부문 제2 외식 브랜드인 화덕 샌드위치 및 쌈 피자 전문점 '붐바타'창업 지원금을 마련, 취업취약계층 등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붐바타 가맹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붐바타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뒤 100명을 선정해 매장에 필요한 점포 보증금·시설비용·권리금 등을 탄력적으로 지원하며 가맹비와 교육비도 면제할 계획이다. 총 지원 규모는 25억원 이상으로, 이번 창업 지원으로 개설되는 매장 후보지는 서울, 경기 소재가 될 예정이다.

외식창업을 희망하고 창업의지가 있는 만 19세~34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6월 22일부터 7월 6일까지, 붐바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김가네, 신메뉴와 함께 '스쿨어택'… 고3 위한 깜짝 김밥파티 진행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김가네가 신메뉴 출시 기념 '스쿨어택'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6월 18일 밝혔다. 김가네는 지난 6월 4일 경기 남양주시에 위치한 진접고등학교를 찾아 크래미와사비김밥·치치김밥·돈맛도시락 등 교실에서 즐기기 좋은 김가네 2018 신메뉴를 선물하며 깜짝 파티를 진행했다.

​이번 김가네 '스쿨어택'은 지난 5월 '먹고시푼 학생소환 사연 이벤트'를 통해 사연을 접수 받아 선정되었다. 총 10개 학교를 최종 선정했으며, 이 중 1곳은 인기 유튜버 '싱싱한 싱호'와 함께 방문해 '스쿨어택' 행사를 펼쳤다.

이에 김가네와 싱싱한 싱호는 퀴즈, 춤, 노래 등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마련해 입시준비에 힘든 고3 학생들과의 즐거운 소통과 함께 김가네 신메뉴를 나눠먹는 따뜻하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몬드 브리즈, 조보아의 싱그러움 담은 여름 화보 공개 

블루다이아몬드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아몬드 브리즈'가 조보아의 건강한 매력을 담은 여름 시즌 화보 컷을 공개했다. 지난 5월부터 아몬드 브리즈 브랜드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조보아는 '아몬드 브리즈, 같이 마실래?'캠페인을 통해 아몬드 브리즈와 함께하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이번 화보에서 조보아는 꾸준한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가 돋보이는 트레이닝복을 입고 건강미 넘치는 매력을 발산하는가 하면,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블루톤 컬러의 의상을 입고 아몬드 브리즈를 활용한 다양한 포즈를 연출하며 아몬드 브리즈의 건강한 에너지를 표현했다.

 

마실 거리 많이 찾는 여름철 GS25, 웰빙 음료 늘린다

마실 거리를 많이 찾게 되는 여름철을 맞아 웰빙 음료가 속속 출시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스테디셀러 '야쿠르트'를 대용량 제품으로 만든 '그랜드'에 타우린, 울금과 복합비타민 성분을 추가한 '유어스 그랜드 리프레시'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2015년 2월, GS25와 발효유 종가 한국야쿠르트가 손잡고 출시 후 꾸준히 고객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용량 야쿠르트의 프리미엄 상품으로, 유산균과 함께 타우린, 울금과 복합비타민까지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설탕, 첨가물 없이 100% 수박만으로 만든 100%  착즙 주스도 출시됐다. 당도가 높은 수박(8.8 브릭스 이상)만을 선별하고 과피와 씨앗을 제거 후 착즙함으로써 수박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유어스 100% 수박주스'를 선보였다. 출시기념으로 이달 말일까지 200원 할인된 2500원에 판매한다.

 

 

마노핀, 무더위 날리는 과일 스무디 3종 출시

MP그룹이 운영하는 마노핀이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 줄 상큼하고 시원한 과일 스무디 3종을 선보였다. 패션후르츠&망고 스무디와 배 스무디, 자두 스무디 총 3종으로 상큼한 과일을 활용한 워터베이스 블렌디드이다. 

패션후르츠&망고 스무디는 상큼한 패션후르츠와 달콤한 망고를 활용해 맛은 물론 입맛을 자극하는 색감도 돋보인다. 배 스무디는 갈증 해소에 최고인 배를 활용해 시원함과 달콤한 맛을 강조했으며, 자두 스무디는 여름 제철 과일인 새콤달콤한 자두를 활용, 여름철 떨어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