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BQ·푸드플라이·CJ제일제당 外
[식품 단신] BBQ·푸드플라이·CJ제일제당 外
  • 변은영
  • 승인 2018.06.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스웨덴전 특수로 매출 110% 상승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축구 경기가 열린 6월 18일 지난주 대비 매출 상승 110% 를 기록하며, 월드컵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고 밝혔다.

6월 18일 이전에도 6월 15일~6월 17일 3일 간 이어진 초반 경기에서도 약 50%의 매출 상승을 이루어 내며 '축구경기 관람은 치맥'이라는 공식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서울우유, '밀크홀 1937'종로점 오픈 기념 손호준 초청행사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이 6월 21일, 서울우유 '나100%’의 광고 모델인 배우 손호준 초청행사를 진행한다. 

6월 21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배우 손호준 초청행사는 '손호준이 주는 커피한잔 서비스’, '손호준과 함께하는 토크타임’, '밀크홀 1937 기념품 증정'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서 배우 손호준은 팬들과 함께 '밀크홀 1937’의 음료를 시음하며 제품을 소개하는 특별한 시간도 가진다. 

이 행사는 서울우유의 유제품 전문 디저트카페 '밀크홀 1937'종로점 오픈 기념 이벤트로, 6월 20일까지 '밀크홀 1937'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랜덤 선발해 총 60명의 서울우유 고객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한국판 '악마의 잼' 발라즈 스프레드, H&B스토어 롭스 전국 매장 입점

푸드컴퍼니 쿠캣의 자체 디저트 전문 브랜드 '발라즈’(Ballaz)의 시그니처 상품 '발라즈 스프레드’가 H&B스토어 롭스(LOHB’s) 전 매장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롭스에 들어설 발라즈 스프레드는 국산 녹차의 진한 풍미와 아몬드의 고소함이 돋보이는 '발라즈 녹차아몬드 스프레드’, 쿠키의 바삭함과 우유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 '발라즈 쿠키앤밀크 스프레드’, 쫄깃한 찹쌀떡에 고소한 콩가루의 풍미를 더한 '발라즈 인절미 스프레드’까지 총 3종이다.

스프레드는 본래 빵이나 크래커 등에 넓게 펴발라 먹는 형태의 음식으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든 먹거리가 스프레드의 재료가 된다. 발라즈 스프레드는 달콤한 초콜릿 스프레드 베이스에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재료 고유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 '비어존', 매년 지속 확대…전체 43% 차지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카페형 매장 '비어존'이 매년 그 비중을 높이고 있다. bhc치킨의 비어존 매장은 지난해 기준 전체 매장의 4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전년 대비 2%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특히 배달 중심의 일반 매장수도 함께 증가하는 상황에서 비어존 매장의 확대도 꾸준히 나타나 눈길을 끈다. 이는 치맥이 열풍을 넘어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잡으면서 bhc치킨의 ’비어존'도 그 인기를 더해가는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2030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비어존'은 맥주 안주로 안성 맞춤인 '뿌링클'과 '맛초킹' 등이 잘 팔리고 있다.

 

CJ제일제당, 과즙 100%로 만든 '쁘띠첼 구미젤리'출시

CJ제일제당은 100% 과즙을 넣어 만든 '쁘띠첼 구미젤리' 3종을 출시했다고 6월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쁘띠첼 구미젤리’는 100% 과즙을 넣어 과일이 갖고 있는 고유의 단맛과 신맛을 살린 제품이다. 인공 색소를 넣지 않고 과일의 풍미를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제조방식을 차별화해 원재료에 과즙을 넣은 후 완제품으로 만들어지기까지의 제조시간을 단축해 과일 고유의  향 손실을 최소화했다.

제품을 뜯는 순간부터 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여기에 20년간 축적된 젤리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쫄깃한 식감과 씹히는 정도를 최적으로 구현했다. 과일 조각 모양을 살려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맛집 배달 서비스 '푸드플라이', 경기도 분당으로 서비스 지역 확장 

플라이앤컴퍼니은 오는 6월 27일부터 경기도 분당구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서울 강서구 진출에 이어 경기도까지 서비스 지역 범위를 빠르게 확장 중이다. 분당구에서 푸드플라이 주문이 가능한 곳은 ▲삼평동 ▲백현동 ▲정자동이며, ▲야탑동 ▲이매동 ▲서현동 ▲수내동은 일부 지역이 제외된다.

또한 푸드플라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CGV딜리버리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집에서 영화를 보거나 간단한 야식이 필요할 때 팝콘·핫도그·오징어 등 각종 콤보와 단품까지 극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CGV 스낵 메뉴를 푸드플라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다.

 

도미노피자, 한국도자기 콜라보 머그컵 세트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가 한국도자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머그컵을 내놓고 여름 신제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와 함께 구성한 세트 프로모션을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한다. 

한국도자기와 함께한 콜라보 세트는 씨푸드를 더욱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는 '씨푸드 러버 세트’와 다양한 치즈가 어우러진 '치즈 러버 세트'등 2종으로 구성됐다.

'씨푸드 러버 세트'는 여름 신제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와 슈림프 비스크 스파게티·콜라·한국도자기 콜라보 머그컵이 함께 제공되며, '치즈 러버 세트’는 여름 신제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에 치즈볼로네즈 스파게티·콜라·한국도자기 콜라보 머그컵이 추가됐다.

 

 

미니스톱, 안주로 즐기는 중화요리 '미니포차 양장피'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간편한 안주용 중국요리 '미니포차 양장피’를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중화요리 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양장피를 편리하게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도록 '미니포차 양장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미니포차 양장피’는 혼술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신선한 채소와 겨자 소스의 조합이 일품인 상품으로 쫄깃한 양장피의 식감과 시원하고 톡 쏘는 맛의 겨자소스가 입맛을 돋워 어떤 술과도 잘 어울린다.

양배추·당근·피망 등 신선한 채소와 양장피·오징어 슬라이스·고추잡채·목이버섯·계란지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들어있는 겨자 소스에 버무려 먹으면 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