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금융단신]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 이예리
  • 승인 2018.06.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법률 세미나'개최 

KB국민은행은 6월 22일,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호텔에서 중소기업 임직원 70여명을 초청해 실무에 필요한 세무와 법률지식을 제공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중소기업 실무자가 세무업무를 보면서 놓치기 쉬운 지출증빙 실무와 영업비밀 보호 등 법률실무에 대한 내용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기업컨설팅인 'KB WISE 컨설팅'담당 공인회계사와 법무법인 변호사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1:1 상담도 가능해 중소기업 실무진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은행, '2018 하반기 환율전망 세미나'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6월 21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수출입 기업고객 100여명을 초청해 '2018년 하반기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강연자로 나온 문정희 KB증권 연구위원은 하반기 세계경제 및 금융시장을 진단하고 향후 원·달러 환율이 구조적으로 박스권에 머물며 완만한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뒤이은 강연자로 나온 변명관 NH농협은행 외환·파생센터 반장은 환율변동 위험 관리방안과 헤지 전략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하나금융그룹, 사회적 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 혁신 사례 탐방'지원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적 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 혁신 사례 탐방'을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뉴욕 사회적 기업 탐방연수단'을 모집한다. 이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중 하나로 진행되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가 함께 한다.

참가 지원 대상은 소셜 벤처(Social Venture) 또는 사회적 기업 대표로, 오는 6월 29일까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따라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