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육수당·프레시푸드·풀무원다논·설빙·드롭탑 外
[식품 단신] 육수당·프레시푸드·풀무원다논·설빙·드롭탑 外
  • 변은영
  • 승인 2018.06.2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도 있어? 복고 음료 열풍에 다시 돌아온 '따봉'

SNS를 중심으로 추억의 80~90년대 음료를 마셔보는 리뷰 콘텐츠가 퍼지면서 해당 상품을 직접 경험한 3040대 소비자뿐만 아니라 1020대 소비자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갈아만든 배'다. 출시된 지 무려 20년이 지난 상품이지만, 최근 한 해외 남성잡지에서 숙취해소 기능이 높다고 소개된 것이 전환점이 되어 오히려 국내에서 '차트 역주행' 현상을 보였다.

'포도봉봉' 역시 출시 30년이 훌쩍 지난 상품으로 달콤한 포도맛 음료 안에 말캉한 알갱이가 들어있어 한 때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로 CU에 따르면, 갈아만든 배, 포도봉봉은 올 상반기 과즙음료 누적판매량 1, 2위를 나란히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업계 단독으로 '따봉 제주감귤'을 선보인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 열무막국수와 직화불고기 출시

이연에프엔씨가 운영하는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막국수 메뉴와 사이드 메뉴 라인업을 강화했다. 육수당은 막국수 2종에 이어 이번에는 '열무막국수'를 출시했으며, 이와 함께 사이드 메뉴인 '직화불고기'도 출시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열무막국수는 육수당만의 노하우가 담긴 양지소고기 베이스의 냉면육수에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열무김치를 얹은 메뉴로 열무김치국물과 시원한 육수의 조화가 돋보인다.
  
사이드 메뉴로 출시된 직화불고기는 직영점에서 고객 대상으로 사전 시식을 진행했을 때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메뉴로 달달한 간장맛과 매운 고추장 맛 두 종류로 출시됐다.

 

샌드위치·샐러드·포케... 프레시푸드, 외식 시장서 약진

샌드위치, 샐러드 등과 같이 건강함과 신선함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운 '프레시푸드'가 국내 외식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올해에만 매장을 30여 개 늘리는 등 눈부신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프레시푸드의 선두주자로 꼽히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건강함과 신선함이 모두 뛰어나다는 점이 성장의 원동력이다.

SPC 그룹의 샐러드 전문점 피그인더가든은 지난해 문을 연 1호점 여의도점이 직장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지난달 강남역에 2호점을 개점하는 등 순조롭게 시장에 연착륙하고 있다. 고품질의 샐러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파인 캐주얼(Fine Casual) 샐러드 전문점을 지향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포케 전문점 '하와이안 보울'은 하와이 전통 음식이자 건강식으로 유명한 '포케'를 앞세워 인기몰이 중이다. 포케는 우묵한 그릇에 소량의 밥을 담은 뒤 육류, 해산물, 채소, 과일 등을 가득 얹어 따로따로 집어 먹는 메뉴로, 하와이에서 서퍼들이 서핑을 마치고 먹던 음식에서 발전했다. 

 

풀무원다논 그릭, 여름맞이 '쿨확행' 캠페인 진행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이 한여름 무더위를 앞두고 '풀무원다논 그릭과 함께하는 쿨확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쿨확행은 '쿨(COOL)하게 확실한 행복'의 약자로 얼려 먹는 100% 그릭요거트 '풀무원다논 그릭 프로즌' 제품과 함께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자는 의미다. 

캠페인은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와 온라인 인증샷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샘플링 중심의 체험 프로모션으로 지난 6월 22일 홍대 지역에서 시작해 오는 7월 6일까지 강남·이태원·합정·여의도·구로 등 유동인구 밀집지역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여름 한정 신제품인 '풀무원다논 그릭 프로즌 파우치'를 증정하며 룰렛 이벤트를 통해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온라인 및 모바일 인증샷 이벤트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 간 진행된다. 풀무원다논 그릭 제품을 구매한 후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참여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설빙, 메론설빙 출시 10일 만에 10만개 판매 돌파!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에서 선보인 여름 한정 시즌 메뉴 '메론설빙 3종'이 출시 10일 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메론설빙은 설빙의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리얼통통메론설빙', '요거통통메론설빙', '딸기치즈메론설빙'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매년 여름 한정판매 기간 동안 12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할 만큼 마니아 층이 두터운 메뉴 중 하나다.

특히 올해는 6월 12일 출시 이후 1일 1만 개 수준의 판매고를 올리며 설빙 전체 메뉴 판매 점유율 중 25%를 메론설빙 시리즈가 차지하고 있다. 고객 4명에 1명 꼴로 메론설빙 시리즈를 주문할 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설빙의 여름철 대표 효자상품으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다는 평이다. 

 

피자에땅, 베스트셀러 3종 첫 공개

㈜에땅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에땅이 자사 제품 베스트셀러 3종을 첫 공개했다. 베스트셀러 3종에 포함된 메뉴는 피자에땅 퐁듀피자 중 하나인 퐁듀 불금피자와 피자에땅 스페셜피자인 맵피자, 달피자이다.

퐁듀 불금피자는 담백한 불고기와 아삭한 김치의 환상적 콜라보레이션이 매력적인 피자로, 출시 50여 일만에 10만판 판매 돌파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이다. 

맵피자는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에서 즐겨 먹는 전통 야채 스튜, 바비큐 치킨, 아라비아타 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피자로 매콤한 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달피자는 다섯 가지 치즈와 달콤한 꿀이 만나 더욱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피자로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은 메뉴로 꼽힌다.

 

카페 드롭탑, 여름시즌 음료 '프루티 스파클링 에이드' 4종 출시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6월 25일 시원한 청량감의 여름시즌 음료 '프루티 스파클링 에이드' 4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프루티 스파클링 에이드는 탄산과 다양한 과일, 건강한 꿀을 블렌딩하여 더운 여름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드롭탑만의 여름 시즌 음료다. 

백복숭아의 과육을 담아 향긋한 '스파클링 허니 복숭아'와 사과의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허니 사과', 상큼한 청포도가 톡톡 씹히는 '스파클링 허니 청포도', 한라봉과 레몬의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스파클링 허니 한라·레몬'으로 구성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