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홈플러스 스페셜·마스터카드·부산시 똑똑 문안서비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홈플러스 스페셜·마스터카드·부산시 똑똑 문안서비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8.06.2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 혼합형 할인매장 '홈플러스 스페셜' 대구서 오픈

홈플러스는 대구점을 리모델링해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으로 탈바꿈 6월 27일 재오픈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스페셜'은 슈퍼마켓에서부터 창고형 할인점까지 각 업태의 핵심 상품을 한 번에 고를 수 있는 '하이브리드 디스카운트 스토어'다. 필요한 만큼 구매하는 1인가구 뿐만 아니라 박스 단위 가성비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자영업 고객까지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홈플러스의 신개념 대형마트 모델이다. 

 대용량 상품과 초특가 상품을 늘리면서 창고형 할인점의 구색은 갖추면서도 기존의 소용량 상품을 함께 판매한다. 이에 따라 매대 위쪽에는 기존 낱개나 소량 묶음상품을, 아래 쪽에는 대용량 상품이나 홈플러스 스페셜 단독 소싱 상품을 진열해 고객이 고를 수 있게 했다.

 

마스터카드, '쉬코노미' 위한 해외직구 할인 행사

여성이 소비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하는 이른바 '쉬코노미'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카드업계 역시 여성의 소비파워에 주목하고 있다. 쉬코노미는 여성이 중심이 되는 '여성 경제'를 뜻하는 말로, '그녀(She)'와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다.

이에 마스터카드는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건강식품·생활잡화·뷰티·패션 관련 해외 온라인 쇼핑몰 및 배송업체와 손잡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클릭·픽 퀵(Click & Pick Quic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을 위해 마스터카드는 아이허브·룩판타스틱·스트로베리넷·보더프리·더아웃넷·육스·마이US닷컴과 제휴를 맺고 마스터카드로 해외직구를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할인 또는 배송비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랑스 란체, 1인 가구 위한 '스마트 믹서' 론칭 앞둬

프랑스 란체는 최근 현대인들이 손쉽게 건강음료를 마실 수 있게 돕는 믹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1인 가구를 위한 주방가전제품인 '스마트 믹서'를 론칭할 예정이다.

란체 스마트 믹서는 과일과 채소를 갈아 신선한 주스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편리성과 작은 사이즈로 설계된 제품으로 개발됐다. 작은 사이즈 이지만 믹서의 성능이 개선되면서 대용량 믹서와 스마트 믹서의 파워가 비슷하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 믹서에 대한 경쟁력이 오르고 있다.

또한 홈쿠킹(HOME COOKING) 조리 경향과 영양이 풍부한 식재료 선호 추세로 인해 믹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스마트 믹서는 사용이 간단해 수요도 확산되고 있다.

 

부산시, 고독사 예방 '다복동 똑똑 문안서비스' 시작

부산시가 최근 늘어나고 있는 고독사 예방을 위해 새로운 안부확인 서비스를 시행한다. 올해 9월 3일부터 휴대전화 통화기록 상태를 분석해 안부를 확인하는 '다복동 똑똑 문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휴대전화 통신 기반을 활용한 모니터링 및 빅데이터 분석'에 착안해 안부를 확인하는 시스템을 개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비스 대상자의 통신기록이 개인별로 설정된 기간 동안 통화를 한번도 하지 않거나 휴대전화가 꺼져 있을 경우 연동되어 있는 부산시 시스템으로 알림 정보를 울리게 된다.

아울러 곧바로 동주민센터의 담당공무원에게 문자메시지나 이메일로 자동 발송되고 담당 공무원은 대상자에게 휴대전화로 연락을 시도하고 필요한 경우 주거지를 방문해 직접 안부를 확인한 뒤에 조치사항을 입력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