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CJ제일제당·BBQ·피자알볼로 外
[식품 단신] CJ제일제당·BBQ·피자알볼로 外
  • 변은영
  • 승인 2018.06.27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식품업계 최초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 등극

CJ제일제당이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평가를 받으며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됐다. 식품업계에서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에 오른 것은 CJ제일제당이 유일무이하다. 

동반성장위원회는 6월 27일 오전 제 51차 동반성장위원회를 열고 '2017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과 공정거래의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매년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설문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CJ제일제당이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공정거래 질서 구축에 힘쓰고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다. 단순히 협력업체를 무조건적으로 지원하기 보다는 스스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BBQ, 'BBQ·SBS 슈퍼콘서트'10월 개최 

윤홍근 제너시스 BBQ 그룹 회장은 6월 26일 SBS본사에서 박정훈 SBS 대표이사와 공연문화 사회공헌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양사가 공동 주최하는 'BBQ·SBS 슈퍼콘서트 for your dream(가제)'을 열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 협약에 따라 SBS가 글로벌 한류 콘텐츠의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SBS 슈퍼콘서트'의 정례 개최와 지원에 협력하고 공연사업과 연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여가기로 했다.

BBQ는 그 일환으로 SBS와 공동 주최하는'BBQ·SBS슈퍼콘서트'를 오는 10월 열기로 했다. 3만 5000석 규모로 개최되는 이 공연에는 최정상급 케이팝 스타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한류 스타들의 공연과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피자알볼로, 2018년 상반기 워크샵 진행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경기 파주시의 전통 한옥 펜션에서 2018년 상반기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피자알볼로는 교육 위주의 경직된 분위기를 벗어나 매년 기발한 컨셉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색다른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워크샵 역시 '동고동락' 이라는 특별한 테마로 진행됐다.
  
약 3시간 동안 '단체 369 게임'과 '절대음감 게임'을 시작으로 '인물사진 맞추기', '스피드게임', '옛날 노래 맞추기' 등 다양한 게임을 진행했다. 게임 진행 도중 이번 워크샵의 테마에 맞게 운영진의 지령을 몰래 받은 X맨이 팀의 모든 미션을 방해하고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해 프로그램에 재미를 더했다.

 

위·아래 다른 맛, 크라운제과 '트윈키커'출시

크라운제과가 '키커'를 업그레이드한 초콜릿 '트윈키커'를 출시했다. 최근의 가심비 트랜드에 맞춰 하나의 제품에 두 가지 맛을 입힌 제품이다.

딸기와 녹차 2종으로 초콜릿 베이스에 윗부분은 딸기와 녹차크림을 각각 입혔다. 핑크색과 진녹색이 초콜릿과 어울려 신선함을 주며 크림 안쪽은 '키커' 특유의 바삭한 웨하스를 층층히 쌓아 크런치한 식감이 일품이다.

'키커바 시리얼'에 이어 이 제품에도 국산 농산물을 사용했다. 상큼 달콤함을 선호한다면 논산 딸기로 만든 '트윈키커 딸기'를, 그윽한 향과 쌉싸름한 맛을 원한다면 보성 녹차가 들어간 '트윈키커 녹차'를 선택하면 좋다. 

 

스타벅스, 과일 특성 그대로 담은 여름 음료 5종 출시 인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열대과일의 맛과 모양, 색깔까지 한 잔의 음료에 담아낸 '쿨 파인애플 피지오'와 '아보카도 블렌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쿨 파인애플 피지오'는 대표적인 열대과일인 파인애플을 수제 스파클링 음료인 스타벅스 피지오에 접목시켜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맛이 특징으로, 파이애플 조각과 로즈마리로 파인애플 꼭지를 표현했다.

'아보카도 블렌디드'는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보카도와 우유를 함께 갈아 만들어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며 아보카도 과육이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 음료를 마시고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는 초콜릿 볼 토핑은 아보카도를 반쪽으로 잘라놓은 단면을 표현해 시각적인 재미도 선사한다.

 

미니스톱, 한식브랜드 불고기브라더스와 콜라보 안주 상품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글로벌 한식브랜드 불고기브라더스와 손을 잡고 반찬안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니스톱과 불고기브라더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보 상품은 '불고기브라더스 함박스테이크', '불고기브라더스 단짠단짠불고기' 2종으로 안주뿐만 아니라 반찬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불고기브라더스 단짠단짠 불고기'는 불고기브라더스의 대표상품이자 인기메뉴인 '서울식 불고기'를 그대로 편의점 안주상품으로 구현했다. '불고기브라더스 함박스테이크'는 후쿠오카 지방의 함박스테이크를 재현한 상품으로 불고기브라더스의 비법양념소스로 맛을 내고 육즙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아침에 먹기 좋은 '슬림샌드 햄·치즈' 출시

세븐일레븐이 올해 샌드위치의 시간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아침시간대 매출 비중이 28.1%로 다른 시간대에 비해 아침에 판매가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아침 식사 대용식으로 안성맞춤인 '슬림샌드 햄·치즈'를 선보였다. 얇은 식빵 위에 달콤한 우유크림과 짭잘한 햄과 치즈를 넣어 일명 '단짠'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 샌드위치 중량의 절반 정도로 가볍게 먹기 좋도록 슬림하게 만들었으며, 데우지 않고 차갑게 먹을 수 있어 더운 여름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