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육가공품이 뭔가요?
어육가공품? 생선 등과 같은 어육 원재료 외의 다른 식품이 첨가된 것!
어묵, 생선으로 만든 햄, 크래미와 같은 게살이 포함된 가공품 등이 해당
2. 어육가공품, 항상 먹을 수 있으니까!
2017년 분기별 어육가공품 매출액
1/4분기 11만 6155
2/4분기 10만 523
3/4분기 11만 1141
4/4분기 11만 8728
1/4분기 11만 6155
2/4분기 10만 523
3/4분기 11만 1141
4/4분기 11만 8728
밥 반찬으로 항상 사랑받는 어육가공품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은 1년 동안의 매출액에서도 알 수 있었다!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은 1년 동안의 매출액에서도 알 수 있었다!
3. 어육가공품은 할인 받아서 사요
4/4분기 어육가공품 시장 점유율
백화점 1%
할인점 31%
체인슈퍼 26%
편의점 11%
독립슈퍼 27%
일반식품점 5%
백화점 1%
할인점 31%
체인슈퍼 26%
편의점 11%
독립슈퍼 27%
일반식품점 5%
소비자들의 어육가공품 주요 구매처는 '할인점'
할인율이 높은 슈퍼의 시장 점유율도 높은 편!
할인율이 높은 슈퍼의 시장 점유율도 높은 편!
4. 사조대림-CJ 제일제당, 계속되는 대결 구도
2017년 어육가공품 브랜드별 매출액
사조대림 15만 2519
CJ 제일제당 11만 7505
한성기업 5만 4390
동원F&B 3만 9553
CJ 주식회사 2만 2553
롯데푸드 8562
사조대림 15만 2519
CJ 제일제당 11만 7505
한성기업 5만 4390
동원F&B 3만 9553
CJ 주식회사 2만 2553
롯데푸드 8562
사조와 CJ의 1위를 다투는 싸움은 계속된다!
하지만 아직은 사조가 조금 앞서고 있었으며, 이러한 싸움은 2018년에도 계속되는 중
하지만 아직은 사조가 조금 앞서고 있었으며, 이러한 싸움은 2018년에도 계속되는 중
5. 사조,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지?
다양한 제품과 기존 제품에서 더 뛰어난 품질로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제품 출시
소비자에게 익숙한 브랜드 인지도로 꾸준한 구매가 이어짐
소비자에게 익숙한 브랜드 인지도로 꾸준한 구매가 이어짐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출처=게티이미지 뱅크, 사조대림 홈페이지)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에디터)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