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꿀팁] 직장생활, 인사가 중요하다는데..헷갈린다면 '참고'
[신입사원 꿀팁] 직장생활, 인사가 중요하다는데..헷갈린다면 '참고'
  • 이지연
  • 승인 2018.07.03 17: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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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갓 회사에 입사한 신입사원이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기본이 잘 되어있는 신입사원으로 인상을 남길 수 있을지 알아볼게요.
 
인사성 밝은 건 좋지만, 때와 장소는 가려서!
무조건 크고 분명한 발음으로 인사를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인사매너

•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약 30도로 허리를 숙이며 인사합니다.

• 상대방이 통화나 회의 중일 때, 식당이나 화장실, 한번 인사 후 다시 마주쳤을 때는 가볍게 목례만 합니다.

• 타 부서의 모르는 직원이라도 신입사원이라면 먼저 인사를 드립니다. 


맞잡은 두 손의 인사, 악수!
 
악수매너

악수는 약 3초 정도면 충분하고, 힘을 주거나 지나치게 흔들지 않습니다.
• 반드시 오른손으로 상대방의 손을 잡고, 바르게 서서 시선을 맞춥니다.
• 악수는 보통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첫인상을 위한 소개
 
소개매너
스스로를 소개할 때는 이름 및 소속과 함께 담당 업무를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 두 사람을 서로 소개하는 상황에서는 아랫사람을 윗사람에게 먼저 소개합니다.

명함은 어떻게 주고받을까?

명함매너
• 거래처와의 미팅 등에서는 자사 직원을 타사 직원에게 먼저 소개합니다.
명함은 명합지갑에 보관하며, 항상 충분한 명함을 준비합니다.
• 명함을 교환하기 전에는 미리 꺼내서 준비합니다.
• 명함을 건넬 때는 받는 사람이 똑바로 보이도록 뒤집어서 양손으로 전달합니다.
 
(데일리팝=이지연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