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집에서도 뉴욕 브런치 메뉴를 만들고 싶다면? '에그 베네딕트'
[싱글레시피] 집에서도 뉴욕 브런치 메뉴를 만들고 싶다면? '에그 베네딕트'
  • 변은영
  • 승인 2018.06.2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도 뉴욕식 브런치 메뉴를 만들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잉글리시 머핀 위에 수란, 베이컨 등을 올리고 홀랜다이즈소스를 뿌린 미국식 샌드위치 에그 베네딕트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수란을 자르면 노른자가 베이컨과 시금치를 촉촉하게 적셔 부드러운 맛이 재료들과 어우러져 한층 맛을 더한다. 고소하면서도 새콤한 맛의 홀랜다이즈소스가 포인트로 요리의 풍미를 높여준다. 신선한 달걀요리인 에그 베네딕트, 오늘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

 

◇에그 베네딕트 만드는 방법◇

재료: 잉글리시머핀 2개, 아스파라거스 한줌, 시금치 한 줌, 토마토 1개, 레몬 1개, 베이컨 4줄, 버터, 화이트와인 5큰 술, 달걀 4개, 소금, 올리브유

 

1. 아스파라거스와 토마토, 베이컨을 굽고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시금치를 살짝 볶는다.

 

2. 팬에 버터를 녹인 뒤 잉글리시 머핀을 구워 반으로 자른다.

 

3. 달걀노른자에 화이트와인, 소금, 레몬즙을 섞고 중탕한 버터를 나눠 넣으며 섞는다.

 

4.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한 방향으로 휘저어 회오리 중앙에 달걀을 넣어 수란을 만든다.

 

5. 아스파라거스, 토마토를 담고 머핀 위에 베이컨, 시금치, 수란을 올려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