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8.06.2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제11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6월 29일 오전 명동사옥에서 '제11기 SMART 홍보대사'의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금융권 유일의 그룹차원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금융지주·은행·증권·카드·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업무를 경험하고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을 직접 기획해 '행복한 금융'을 전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최종 선발된 60명의 제11기 홍보대사들은 오는 8월말까지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관계사 탐방 및 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SNS를 통한 그룹 브랜드 홍보 ▲홍보대사 출신 그룹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전 직원 영상회의시스템 구축

IBK기업은행은 전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영상회의시스템을 구축했다고 6월 29일 밝혔다. 영업점과 지역본부, 본점 간의 회의와 영업점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신속한 경영 현안 점검회의와 직원 교육 등이 가능해져 회의문화 개선, 근로시간 단축 등 업무환경 개선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기업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국 23개 모든 지역본부와 본점 부서 등에 통합영상회의기기를 설치하고, 동시에 다자간 영상회의를 할 수 있는 서버와 솔루션 등을 도입했다.

 

KB국민은행, 연립∙다세대 시세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과 공감랩은 6월 29일, 부동산 플랫폼 'KB부동산 Liiv ON'을 통해 연립∙다세대 공동주택 시세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파트∙오피스텔만 제공되던 KB부동산 시세에 빌라로 통용되는 연립∙다세대도 더해져 공동주택 시세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립∙다세대 시세는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와 6대 광역시가 제공되며, 약 220만호의 시세가 매월마다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KB부동산 인터넷사이트와 모바일 앱(KB부동산 Liiv ON)에서 누구나 조회할 수 있으며, 아파트 면적별 시세와 달리 개별 호단위의 시세와 배치도를 볼 수 있고 지하철거리 교통정보, 지진에 대비한 내진설계 여부, 해당 주택지역의 재개발관련 정비구역 여부, 엘리베이터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해외 전 가맹점 2% 캐시백 되는 '올바른 GLOBAL체크카드'출시

NH농협카드는 지난 6월 28일 해외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바른 GLOBAL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바른 GLOBAL 체크카드'는 직구를 포함한 해외 전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의 2%를 캐시백하며 해외에서 현금 인출 시 해외ATM 현금 인출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또한 해외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국제공항 라운지(인천·김포·김해)를 연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서비스로 온라인 쇼핑몰·편의점·커피·베이커리·영화·교통·통신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10대 업종의 27개 대표가맹점에서 이용 시 0.5~1.0%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