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올떡, 배달 서비스 도입으로 브랜드 리뉴얼 '성공적'
BBQ 올떡, 배달 서비스 도입으로 브랜드 리뉴얼 '성공적'
  • 오정희
  • 승인 2018.06.3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떡볶이 브랜드 '올떡'이 브랜드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다양한 프리미엄 떡요리 개발 및 홈서비스 도입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올떡은 지난해 7월부터 '올바르게 차려 건강하게 즐기는 한국식 떡요리 전문점, 올떡 Cooking Studio'라는 콘셉트로 도입, 브랜드 BI 부터 메뉴와 서비스 등 모든 것을 바꾸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했다.

프리미엄 날씬밀떡볶이, 국물떡볶이, 부대떡볶이, 차돌떡볶이, 닭떡볶이, 해물떡볶이 등 떡볶이 메뉴를 6종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다양한 종류의 소스류를 활용한 통살치킨과 국물 닭발 등 닭요리류를 추가하고, 페스츄리 네모피자(토마토,블루베리), 빠네크림밀떡볶이 등 웨스턴퓨전 메뉴을 선보였다.

이에 현재 불닭철판볶음밥 등 밥류, 전통순대, 모듬튀김, 탕수육 등 사이드류 등 총 39종의 다채로운 메뉴를 취급하고 있다.

특히 올떡에서는 떡볶이 메뉴, 강정순살치킨, 페스츄리 네모피자, 불닭철판볶음밥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세트 메뉴가 스포츠 경기 관람, 생일파티, 집들이 등 홈파티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이후로 현재까지 전국 올떡 매장 중 20여개 점이 신 컨셉 매장으로 리뉴얼 및 리로케이션을 완료 했거나 현재 추진 중이며, 30여개점이 신메뉴를 취급하고 있다.

올떡에서는 이를 통해 50여개 매장의 매출이 약 150~300% 이상 상승해 7월부터 전 매장에서 신 메뉴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떡 김훈 대표는 "올떡은 고객과 가맹점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사업모델을 구축해 선보이고 있다. 고객들에게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패밀리들에게는 '쿠킹스튜디오' 컨셉의 청결한 주방 환경을 제공하고 조리과정을 간편히 해 누구나 요리하고 싶어하는 최적의 매장 오퍼레이션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한편 올떡은 약 66 m² (20평 이상) 규모의 카페형 매장, 약 33 m² (10평 이상) 규모의 표준형 매장, 매장 크기에 관계없이 배달만 전문으로 하는 EXPRESS점 등의 3가지 사업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창업을 희망하는 자들은 전화(080-383-9000) 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