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KEB 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KEB 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18.07.0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과 신주인수계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달 6월 26일 인도네시아 소매금융 전문은행인 부코핀 은행(Bank Bukopin)과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달 6월 29일 현지 금융당국(OJK)으로부터 신주인수 적격기관으로 승인을 받았다. 

부코핀 은행은 이번달 7월 12일 자본금 증자를 위해 신주인수권을 기존 주주 대상으로 교부 후 2주간 권리행사기간을 거치게 되며, KB국민은행은 7월 26일 최종 지분율 확정시 최대 22%의 지분 취득 여부가 결정돼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은 인도네시아 내 자산 기준 14위의 중형은행(BUKU 3)으로 전국적으로 총 322개의 지점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고객 및 SME고객 위주의 리테일 사업을 영위하며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인도네시아 KEB 하나은행, 현지에서 최우수 은행 1위로 선정 

KEB 하나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인도네시아 KEB 하나은행'이 현지의 금융전문지인 '인베스터 (Investor) 誌'로부터 최우수 은행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KEB 하나은행은 지난달 말 인베스터 誌 가 주최한 '2018  최우수 은행 시상식에서' 'Buku 3' 그룹에 속한 총  21개의 은행 중에서 1위로 선정됐다. 

지난 2011년과 2016년 및 2017년에도 인베스터 誌 로부터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특히 순위 없이 상위 3개의 은행을 선정하던 지난해까지와는 달리 금년도부터는  1위, 2위, 3위로 구분해 진행된 시상식에서 한국계 은행으로서는 최초로 1위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DB손해보험, S&P 신용등급 A로 상향

DB손해보험은 글로벌 신용평가 기관인 미국스탠다드앤푸어스(이하 S&P)로부터 A를 받아 신용등급이 지난해 A-보다 한 등급 상향됐다고 7월 2일 밝혔다.

S&P는 보험영업에서의 안정적인 성장과 이익개선에 따른 자본력 강화, 수익성 중심의 상품판매 전략 그리고 안전자산 확대를 통한 신용리스크 경감 및 ALM(Asset Liability Management) 강화 활동 등을 높게 평가해 DB손해보험의 신용등급을 5년만에 한 단계 상향했다. 

DB손해보험은 지난 2013년 이후 5년만에 등급 상향을 이뤄낸 것으로 재무건전성·수익성·성장성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손해보험사임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카드 전속모델로 '가성비의 아이콘' 방송인 이상민 발탁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가 현대카드와 함께 오픈마켓 최초로 선보인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rivate Label Credit Card) '스마일카드'의 광고 모델로 그룹 룰라 출신의 방송인 이상민을 발탁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면서도 가성비를 따져 알뜰 소비를 하는 이상민이 온라인 쇼핑에 폭 넓은 혜택을 제공해 현명한 소비를 도와주는 스마일카드의 취지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 

어제부터 공개된 스마일카드 광고에서 이상민은 스마일카드를 기다리는 설렘과 각종 혜택을 통한 쇼핑의 즐거움 등을 표현하고 있다. 향후 이상민은 스마일카드 전속 모델로서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다양한 매체들에 걸친 활발한 활동들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제1회 아마추어 배드민턴 대회 성료

NH농협은행은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이틀에 걸쳐 경기도 성남시 실내체육관에서 제1회 아마추어 배드민턴 랭킹리그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국민 생활체육의 저변을 넓히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40여개 시·군에서 1200여 명의 배드민턴 동호인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남녀 각각 단식·복식·혼합복식 종목별, 연령별로 20대·30대·40대, 수준별로 A·B·C·D로 조를 나누어 경기를 치룬 결과 총 47개 조마다 우승·준우승·3위가 가려졌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트로피와 테니스라켓, 목우촌 선물세트 등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업비트, 보이스피싱 범죄자 추가 적발 6월 28일 현행범 경찰 검거

암호화폐 1위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6월 28일 자사 이상거래 감지 시스템에 보이스피싱 범죄로 의심되는 징후를 포착, 업비트·기업은행·경찰의 삼각공조로 현행범을 검거했다고 7월 2일 밝혔다.

이번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은 지난 6월 12일에 이어 두 번째다. 업비트는 6월 28일 이상거래로 의심되는 사례를 발견하고, 신속하게 해당 계좌에 대한 출금정지 조치를 내렸다. 

이후 기업은행과의 확인 절차를 통해 해당 용의자에 대한 보이스피싱 신고 접수를 확인했고 당시 고객센터를 내방했던 용의자는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검거됐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