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8.07.0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

우리은행 7월 3일 서울시 회현동 본점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갖고, 생명 나눔 실천과 여름철 혈액 수급 부족 해소를 위해 손태승 은행장과 박필준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본부부서 직원들이 직접 헌혈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7월 3일부터 9월 28일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되며, 영업점 직원들은 가까운 헌혈의 집을 자발적으로 방문하여 헌혈을 실시하고 헌혈증을 기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 소호 창업지원센터'광역시 5곳에 확대 오픈 

KB국민은행은 7월 3일, 서울 5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를 광역시 5곳에 신규 개설해 총 10개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사업자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 2016년 은행권 최초로 개설됐다. 

KB국민은행은 현재 운영중인 서울 5개 지역에 더해 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 등 5개 광역시로 확대해 지방지역 창업 활성화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금융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다방,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 제공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과 함께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선보인다. 서비스 이용 기간은 7월 2일부터 31일까지다.

다방 앱 사용자들은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매물을 둘러보면서 대출이 필요할 때, 매물 가격정보 하단의 배너를 통해 전월세보증금 대출 예상 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는 주거 희망 지역, 보증금, 간략한 개인정보 등을 검색하면 예상 한도 및 금리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IBK경제硏, 수출 중소기업 86% "하반기 수출실적 전망 양호"

IBK경제연구소가 수출 중소기업 54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하반기 중소기업의 수출실적 전망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반기 수출 전망에 대한 설문에 85.6%의 기업이 ‘상반기보다 증가’(29.2%)하거나 ‘상반기 수준을 유지’(56.4%) 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반기 수출실적이 상반기보다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한 기업들 중 57.7%가 수출증가율이 10% 이상일 것이라고 응답했다. 

수출증가 요인으로는 ‘신규수요처 발굴’(27.2%)과 ‘원·달러환율 상승’(17.6%) 등을 꼽았다. 한편 올 해 상반기 수출에 대해서는 26.2%가 전년 동기보다 증가했고, 46.0%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응답했다.

 

NH농협은행, 'NH앱캐시'에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 확대 시행

NH농협은행은 PG공동망을 통해 'NH앱캐시'의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
   
'NH앱캐시'는 농협은행과 농·축협이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초 의 현금카드 앱(APP)으로 계좌번호나 신용·체크카드 번호 인증을 통해 본인 계좌를 등록하고 모바일 직불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거래비밀번호나 지문을 사용하 여 간편하게 온·오프라인 현금카드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30%의 높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KEB 하나은행, 한국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이모티콘' 출시 

KEB 하나은행은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만든 카카오 이모티콘 16종을 출시했다. 

'손흥민 이모티콘' 은 러시아 월드컵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투혼으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응원하고 그 감동을 이어가기 위한 취지로 출시하게 됐다. 

KEB 하나은행의 광고모델이기도 한 손흥민 선수를 활용한 카카오 이모티콘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되는 다양한 감정과 상황 표현들을 손흥민 선수의 다양한 표정으로 재치있고 친근하게 표현한 움직이는 스티커 형태로 제작됐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