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김밥은 둥글게 말아야 한다는 편견을 버리자! 색다른 비주얼의 '네모김밥'
[싱글레시피] 김밥은 둥글게 말아야 한다는 편견을 버리자! 색다른 비주얼의 '네모김밥'
  • 변은영
  • 승인 2018.07.0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매콤하고 부드러운 달걀말이와 두툼하고 짭조름한 스팸으로 맛을 낸 스팸통을 활용해 모양을 만든 네모김밥이다. 양념 소고기가 들어가지 않는다면 심심한 김밥이 될 수도 있지만 매콤달콤한 양념소스가 들어가 김밥의 맛을 한층 더한다.

김밥에 단무지는 필수라는 생각이 들지만 단무지가 들어가지 않아도 계란, 스팸 그리고 입맛에 맞는 양념소스만 있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손으로 들고 먹어도 한 입에 쏘옥 들어가는 크기로 먹기도 편리하다.

 

◇네모김밥 만드는 방법◇

재료: 햇반 2개, 스팸 1캔, 김밥 김 2장, 슬라이스 치즈 2장, 달걀 6개, 식용유, 깻잎 4장

소스재료: 다진 쇠고기 200g, 고추장 3큰 술, 불닭볶음면소스 2봉지, 설탕 1큰 술, 후추, 다진마늘 1작은 술, 청주 2큰 술, 맛술 1큰 술

 

1. 밥에 참기름, 소금, 깨를 넣어 밑간하고 스팸은 1cm두께로 넓게 자른 후 뜨거운 물에 삶아 기름기를 제거한다. 

 

2. 달걀은 풀어 체에 거른 다음 우유와 설탕, 소금을 넣어 간한 후 달걀말이를 만든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쇠고기, 불닭볶음면 소스, 다진 마늘, 청주, 맛술, 고추장, 설탕, 물엿, 후추를 넣고 볶아 소스를 만든다. 

 

4. 스팸 통 안에 랩을 싼 후 밥, 깻잎, 소스, 스팸, 깻잎, 달걀말이, 치즈, 밥을 순서대로 넣어준뒤 그대로 꺼내서 랩을 제거하고 김을 말아주면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