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EB하나은행·카카오스탁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EB하나은행·카카오스탁 外
  • 이예리
  • 승인 2018.07.0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린콘, 애니메이션 최초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블록체인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및 소셜 플랫폼 개발 기업인 글린콘이 기존 애니메이션 시장의 유통구조를 탈바꿈시킬 플랫폼인 '애니센터(Ani-Center)'를 개발했다. 기존 시장 구조로 인해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통의 문제점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보완 및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목적이다.

'애니센터(Ani-Center)'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소셜 플랫폼으로 국내외 아티스트가 각자 제작 및, 수입한 애니메이션을 직접 유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로 저작권을 보호하고 암호화폐 '애니토큰'을 발행하여 전 세계 제작자 및 유저에게 수익의 일부를 합리적 가격에 즉시 지급한다.

 

NH농협 IT사랑봉사단, 사랑의 쌀 전달

NH농협 IT사랑봉사단은 우리농업지키운동본부와 지난 7월 5일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의왕시지회를 찾아 사랑의 쌀 600kg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IT사랑봉사단은 NH농협 IT부문 노사가 합심해 창단한 봉사단체로 창단 이후 임직원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사랑의 연탄(쌀)나누기'·'김장김치 나눔'·'헌혈봉사'·'환경정화활동'·'농가일손돕기' 등의 각종 기부행사와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며 나눔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KEB하나은행, '2018년 상반기 수출입 아카데미'개최 

KEB하나은행은 7월 5일부터 10일까지 을지로 본점에서 거래기업의 실무직원들을 초청해 수출입업무 지원 강화를 위한 '2018년 상반기 KEB하나은행 수출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외국환 업무의 노하우와 전문인력을 활용, 중소 수출기업과 해외진출을 계획중인 내수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수출입업무에 대한 이론과 실무 등 업무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수출입 아카데미를 2007년 하반기부터 연 2회 개최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수출입 결제방법 및 신용장 종류 ▲송금의 종류와 해설 ▲신용장실무 및 주요선적서류 해설 ▲기업을 위한 외국환규정 해설 ▲환리스크 관리 등으로 거래기업 직원들이 업무에 실제적으로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편성했다. 

 

카카오스탁, 누적 거래액 42조 돌파…1년 만에 2배 급성장

국내 대표 모바일 증권 앱 카카오스탁을 운영 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카카오스탁 상반기 실적과 상위 10개 인기 종목을 7월 6일 발표했다.

두나무에 따르면, 6월 말 기준 누적 회원수는 220만명, 누적 다운로드는 250만건에 달한다. 누적 거래액은 42조원 이상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 오픈해 만 4년을 넘긴 서비스 기간을 고려하면 최근 1년 간 가장 높은 성장세를 이룬 것으로 주목된다. 더불어, 지난해 9월부터는 전연령대에 고른 지지를 얻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금융부문 매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DB손해보험, '제2회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개최

DB손해보험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을 8월 10일, 11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알림 1관에서개최한다.

이번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 에서 어린이들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화재·물놀이 사고·승강기 사고·유괴 등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신속하고 올바른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실천할 수 있는요령을 배울 수 있다.

이 외에 안심놀이터, 투명우산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놀이 공간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즐거운 놀이를 하면서 안전 수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KB국민은행, 'KB락스타 청춘마루'청춘파티 개최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7일 'KB락스타 청춘마루'에서 청춘들을 응원하는 'ㅊㅊ(청춘)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ㅊㅊ(청춘)파티'는 단어 '청춘'의 자음 낱자 'ㅊㅊ'와 발음이 유사한 7월 7일을 청춘데이로 지정하고 유스(YOUTH)고객과 즐겁게 소통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약 100여명의 청춘들을 초청해 루프탑에서 즐기는 DJ파티 콘셉트의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KB락스타 청춘마루' 루프탑은 넓게 트인 개방감과 노랑계단이 어우러지는 힐링 공간으로, 청춘데이를 맞이한 청춘들이 아름다운 홍대의 야경과 에너지 넘치는 디제잉 음악을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