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군 장병 대상 '2018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개최
KB국민은행은 다음달 8월 31일까지 군 장병 대상 소원실현 프로그램인 '2018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의 사연을 응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유스(Youth)마케팅이자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군 장병의 사기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군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특히, 올해는 시상금액을 작년보다 늘려 병사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소원실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2018 청춘 응원 프로젝트 '청춘버스킹 오디션'개최
DB손해보험이 청춘들의 젊은 도전을 응원하기 위하여 '청춘 버스킹 오디션'을 7월 31일까지 DB손해보험 캠페인사이트에서 진행한다.
이번 'DB손해보험 청춘버스킹 오디션'은 20세부터 35세 이하 대한민국 청춘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 꿈을 표현할 수 있는 노래'를 선곡하여 부르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후 해당 URL을 신청 및접수 하는 형식으로 지원 가능하다.
DB손해보험은 이번 오디션에서 대상 400만원·금상 300만원·은상 200만원·동상 100만원을 후원하며, 수상을 한 4개팀에게는 공연 할 수 있는 버스킹 무대를 지원한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지역 우수기업체 현장 방문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7월 9일 세종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일미농수산을 방문하여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업계현안 및 기업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고 밝혔다.
일미농수산은 '일가집'이란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익숙한 절임식품 생산·판매 국내 1위 기업체로써 30여년간 단무지, 쌈무 및 절임 반찬류를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지역 토종 농식품업체이다.
국산농산물만을 사용하여 우리 농산물소비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농협은행이 주최하는 '자랑스런 농식품기업賞'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멤버스 '카드의 정석 L.POINT' 출시, 최대 5% 적립
롯데멤버스는 우리카드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강력한 L.POINT(이하 엘포인트) 적립 혜택을 자랑하는 '카드의 정석 L.POINT'를 출시한다고 7월 9일 밝혔다.
'카드의 정석 L.POINT'는 강력한 엘포인트 적립 혜택이 담긴 생활밀착형 페이먼트 카드로,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엘포인트 0.7%를 기본으로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의 생활과 밀접한 영화·외식·커피·대중교통 등의 업종에는 3%,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 등 쇼핑 업종과 주유 및 여행 및 레저 업종에는 1%의 특별 적립률을 적용하여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내 데이터가 힘이 되는 시대 열린다! '마이데이터(MyData)' 시대 활짝
지난 3월 금융위원회의 금융분야 데이터활용 및 정보보호 종합방안 발표에 이어 6월 26일 정부에서 데이터 산업 활성화 전략을 공개하며 핀테크 및 IT 업계에 희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1위 온라인 종합자산관리플랫폼 뱅크샐러드를 운영중인 레이니스트는 마이데이터 시범사업 중 금융 분야에서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는 핀테크 기업이다.
뱅크샐러드에 마이데이터가 장착될 경우, 이용자들은 전 금융사의 소비 금액 통합 조회, 기관별 보유 자산 통합조회 등이 가능해져 모든 금융 기업에 퍼져 있는 나의 자산 내역을 빠짐없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금융그룹, 금융권 광고 최초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 돌파
하나금융그룹이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만든 그룹 광고가 약 1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
지난달 6월 7일부터 텔레비전·극장·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공개한 하나금융그룹·손흥민 광고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인 유튜브에서 7월 9일 기준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금융권의 광고로서는 처음이고, 인기 아이돌 가수를 모델로 세운 광고보다도 먼저 최단기간으로 세운 기록으로,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대표팀의 투혼이 이번 결과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