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이마트 혼족 주방가전·휴롬주스·신세계백화점 삼계탕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이마트 혼족 주방가전·휴롬주스·신세계백화점 삼계탕 外
  • 변은영
  • 승인 2018.07.1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나홀로족 겨냥 '혼족 주방가전' 출시…일렉트로맨으로 차별화

이마트는 7월 12일부터 전국 이마트 가전매장 및 일렉트로마트에서 '일렉트로맨 혼족 주방가전' 7종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렉트로마트 혼족 주방가전은 샌드위치 메이커, 토스터, 라면포트 등 한 끼 식사를 간단히 해결하는데 유용한 것부터 멀티그릴, 오븐토스터 등 제대로 된 밥상을 차리는데 필요한 것까지 다양한 구색을 자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들의 가장 큰 특징은 혼자서 요리하는 1인 가구에 적합한 맞춤형 성능을 지닌 것은 물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일례로, '커피와 토스트를 동시에 모닝메이커'는 커피와 토스트를 한 번에 만들 수 있어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바쁜 아침시간에 1인용 식사를 준비하는데 최적화됐다.

 

휴롬, 식음료 유통업 진출…온라인몰서 '휴롬주스' 판매

 7월 11일 휴롬은 자사 원액기를 사용해 제조한 '휴롬주스'를 론칭하고, 공식 쇼핑몰 휴롬샵을 비롯한 온라인몰에서 유통·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휴롬주스는 가정에서 착즙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물이나 설탕 등 일체의 첨가물 없이 채소, 과일만을 사용한 주스로 초고압 살균처리(HPP: High Pressure Processing)로 영양소는 그대로 보존하되 유통기한을 늘렸다.

휴롬은 기존에 가정에서 원액기를 사용해 주스를 직접 만들어 마시는 전통적인 소비자층과 더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주스를 섭취하고자 하는 젊은 층, 1인 가구 등 바쁜 현대인들의 수요를 공략해 휴롬주스를 론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 혼밥족 위한 삼계탕 세트 첫 선

신세계백화점은 초복을 앞두고 7월 10일 다양한 보양식을 선보였다. 올해는 1~2인 가구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삼계탕 세트가 나와 눈길을 끈다. 

보양식은 요리하기 번거롭고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라는 생각에 굳이 잘 챙겨먹지 않았던 자취생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내놓은 상품이다.

이번에 만든 '신세계 삼계탕 세트'는 제주산 방사 토종닭과 인삼, 다양한 약재가 듬뿍 들었다. 몸에 좋은 재료를 고급스럽게 담아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고 모든 재료는 다 손질된 채로 포장했기 때문에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굽네몰, '굽네 닭가슴살 야채·잡채 볶음밥' 새롭게 선보여

굽네치킨의 기술로 만들어 맛있는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굽네몰이 중화풍의 불맛을 제대로 살린 '굽네 닭가슴살 야채·잡채 볶음밥'을 새롭게 선보였다. 1인 가구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간편식 시장 규모 또한 매년 성장해 나가고 있는데 특히 빠르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가공밥과 볶음밥 종류는 인기가 높은 품목이다.

'굽네 닭가슴살 야채 볶음밥'은 촉촉한 닭가슴살과 신선한 야채로 볶아 담백한 맛을 살렸으며 국산 신선쌀을 직화 방식으로 잘 지어 고슬고슬하고 찰기 있는 밥맛을 느낄 수 있다. 

'굽네 닭가슴살 잡채 볶음밥'은 쫄깃한 당면과 닭가슴살을 듬뿍 넣고 중화풍으로 볶아내 단짠단짠의 불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에 4분만 조리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중화풍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