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해태제과·잠바주스 外
[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해태제과·잠바주스 外
  • 이예리
  • 승인 2018.07.1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국내 최초 국내산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내 최초로 서울우유 청정 목장에서 한정 생산, 별도 집유한 국내산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을 유제품 전문 디저트카페 '밀크홀 1937'에서 첫 선을 보인다. 

저지우유(Jersey Milk)는 영국 뉴저지 주의 채널 섬에서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품종을 개량한 '저지소'에서 나온 우유다. 일반 우유와 비교해 보았을 때, 모유성분인 A2-β 카제인을 비롯해 칼슘, 미네랄,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고, 항암성분인 카로틴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소화기관이 약한 어린이 및 노인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유지방의 함량이 높아 크림처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우유 본연의 깊고 진한 맛과 입안에 가득 퍼지는 풍미가 일품이다. 

 

유라, 7월 한달 간 여름 홈캉스족을 위한 '유라 아이스 대전' 진행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가 여름철 홈캉스족을 위해 오는 7월 31일까지 가정용 커피머신 할인 및 사은 증정 프로모션인 '유라 아이스대전'을 진행한다. 

전국 주요 백화점 유라 매장에서 진행되는 '유라 아이스대전'에서는 미니멀한 사이즈의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A1과 E6 모델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유라 아이스대전 메인 제품인 유라 A1과 E6는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내는 '안개분사추출방식(P.E.P, Pulse Extraction Process)'이 적용되어, 카페 퀄리티의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해태 '빠새' 15개월만에 2000만봉, 매출 200억 달성

해태제과는 지난 해 4월 출시한 '빠새'가 누적판매량 2000만 봉지를 돌파와 연 매출 200억 원을 동시에 달성하며 명실상부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출시 이후 15개월 간 3초에 2봉지가 팔렸으며, 지금까지 국민 2명중 1명이 맛을 본 셈이다. 

친숙한 새우맛에 가볍고 바삭한 식감이 젊은 트랜드에 부합한 게 주효했다. '빠맥(빠새와 맥주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정도로 맥주 안주로 '빠새'를 찾는 젊은 층이 점차 느는 추세다. 

지난 해 '빠새'의 시장 점유율은 20%로 출시 첫해 임에도 30년 간 독점적이던 새우 맛 과자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는 평가다. 

 

요기요,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 담은 새 광고 시리즈 공개 

알지피코리아가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을 주제로 한 자사의 배달음식 주문앱 요기요의 새 광고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7월 11일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 시리즈에서는 리브랜딩을 위해 요기요의 새로운 서비스와 철학을 강조했다. 고객들에게 맛을 넘어 매 순간 여행을 즐기듯 음식의 즐거움과 감성을 함께 추구하고,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고자 하는 요기요 서비스를 표현했다.

새로운 광고는 맛의 즐거움과 함께 일상 속 행복을 추구하는 '일상여행가'들의 감성을 담은 '즐거운 식탁이 찾아온다'가 메인 컨셉이다. '맛집 요리' 편, '다양한 혜택' 편 등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GS리테일, 미국 온라인 유기농 기업에 330억원 지분투자

GS리테일이 약 330억원의 지분투자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은 지난 7월 10일 미국의 온라인 유기농 기업 'Thrive Market, Inc' (이하 스라이브 마켓)의 주식을 약 330억원에 취득하는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추가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스라이브 마켓의 우수한 유기농(친환경) 상품을 도입하고 데이터 분석 기법을 벤치마킹 함으로써 GS리테일의 경쟁력 강화하는 것이 이번 투자의 가장 큰 이유다.

향후 GS25, GS수퍼마켓, GS fresh, 랄라블라 등을 통해 스라이브 마켓의 다양한 유기농(친환경)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대한민국 유기농(친횐경) 상품 유통 강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본코리아 돌배기집, '숙돌배기' 출시 기념 50% 할인

더본코리아의 차돌박이 전문점 '돌배기집'이 고소한 차돌박이와 풍성한 야채를 함께 구워먹는 신 메뉴 '숙돌배기'의 출시를 알리고, 이를 기념해 오는 7월 13일 단 하루 동안 5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숙돌배기'는 숙주나물과 양파, 쪽파가 믹스된 야채와 차돌박이를 불판 위에 올려 함께 구워먹는 메뉴로, 돌돌 말린 차돌박이와 아삭하면서 담백한 야채가 환상적인 맛의 조화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특별히 '돌배기집'은 이번 신 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정가 9900원의 숙돌배기를 50% 할인된 4900 원에 맛볼 수 있는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13일 전국 '돌배기집'에서 시행되며, 더본쿠폰앱을 통해 다운받은 할인 쿠폰을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잠바주스, 여름 시즌 음료 3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 시즌을 맞아 수박, 멜론, 참외를 활용한 여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7월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여름 시즌 음료 3종은 '워터풀 수박', '크러쉬 온 메론', '프레쉬 인 참외'로 생과일을 그대로 갈아 넣어 여름 제철 과일의 신선함을 제품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워터풀 수박'은 한여름에 먹는 수박의 시원한 느낌을 그대로 살렸으며, '크러쉬 온 메론'은 멜론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에 멜론 큐브를 올려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프레쉬 인 참외'는 신선한 참외에 레몬을 함께 갈아 넣어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