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8.07.1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아이 그리고 행복'이벤트

IBK기업은행은 아동수당을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바우처와 유아용품 구입 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아이 그리고 행복'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월11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9월 첫 아동수당을 기업은행 계좌로 받는 모든 고객으로, 금융바우처 1만원과 브라이텍스, 미니버기 등의 고급 카시트와 유모차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또한 이벤트 대상 고객 중 7월에서 9월 사이에 공과금, 4대 보험 등의 자동납부 또는 급여이체 신규고객 중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아용품 2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스마트딜링룸'오픈  

KB국민은행은 7월 11일, 여의도 교직원공제회 신사옥에 '스마트딜링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KB국민은행 '스마트딜링룸'은 글로벌 시장 상황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미디어월을 갖추고 있으며, 모션데스크 도입, 직원 휴게 라운지 설치 등을 통해 장시간 집중력을 요하는 딜링룸 직원들에게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여의도 교직원공제회 신사옥에 은행과 증권사의 자본시장 부문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를 한곳에 배치하는 '코로케이션(Co-location)’을 완료했다.

 

우리은행, 인도 현지학교 기부금 전달행사 실시 

우리은행은 지난 7월 10일 손태승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악시야 프라티스탄(Akshya Pratisthan)'학교를 방문하여 기부금을 전달하고 인도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대통령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지난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인도를 방문한 손태승 은행장은 구르가온 '악시야 프라티스탄'학교에 방문하여 기부금 전달 행사를 가졌다. 

이 학교는 저소득층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의 교육을 위해 1987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200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우리은행은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인도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하나금융나눔재단, '제 10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시상식 개최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7월 10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제 10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 제고와 복지 증진을 통해 사회 통합 구현에 기여하고자 국내 최초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전국 규모의 전통 있는 시상식으로 여성가족부가 후원한다. 

김한조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라울 헤르난데스 주한 필리핀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시상식에서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룬 모범적인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정을 위해 노력한 개인 및 단체를 선발해 시상하고 격려했다.

 

NH농협은행, 환경부 공무원 대상 은퇴설계 세미나 개최

NH농협은행과 환경부 공무원 노동조합은 7월 10일 따뜻한 은퇴금융 실천을 위해 정부세종청사에서 환경부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All100플랜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All100플랜 아카데미'는 은퇴 세미나로 공공 기관 및 기업체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은퇴재무 설계와 세무·부동산·귀농·귀촌·창업·건강 등 행복하고 여유로운 은퇴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All100플랜 아카데미'는 국내외 경제 환경 변화와 은퇴준비의 필요성 그리고 금융상품을 활용한 은퇴준비에 대한 강좌와 은퇴관련 절세 비법 강좌로 구성하여 인생이모작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뱅크샐러드, 6월 인기 신용카드 1위는 '우리카드 위비온카드'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가 운영하는 통합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는 6월 한 달 간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카드, 예금, 적금 각 부문별 금융상품 1위를 공개한다고 7월 11일 밝혔다.

먼저, 신용카드 1위는 우리카드의 위비온카드로 해외가맹점에서도 3%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어 해외휴가를 앞둔 여행객 또는 직구족들 사이에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체크카드분야 1위에는 신한 S20 체크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이 카드는 서점, 외국어학원, 어학시험 응시료, 대중교통 등 다양한 곳에서 폭 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새내기 대학생들이 입문하기 좋은 카드로 알려져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